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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 햅틱아몰레드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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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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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휴대폰 하나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AMOLED를 양지로 끌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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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따지고 보면 삼성전자의 애니콜 햅틱 아몰레드가 첫 AMOLED 적용 제품은 아니다.

한국CM전략(戰略) 연구소가 만 10세~59세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지상파와 케이블 TV에 8월 한달 간 방영된 광고의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햅틱 아몰레드` 광고가 9.59%를 기록해 `광고 효율 베스트(BEST) 10` 중 1위에 등극했다.
●햅틱아몰레드
●차세대 디스플레이 ‘AMOLED’
1. 아몰레드 마케팅

[marketing ] 햅틱아몰레드에 관한 고찰
지난 6월 삼성전자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AMOLED를 적용한 휴대폰인 애니콜 ‘햅틱 아몰레드’를 발표했다.


햅틱아몰레드에 관한 고찰 파워포인트도 판매 [참고자료] 위키백과 인터넷 뉴스 [이용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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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아몰레드의 비판
다.



AMOLED라는 낯선 용어를 존재를 지금처럼 많은 사람이 알게 된 것은 역시 삼성전자의 influence이 크다. 덩달아 삼성 SDI도 연일 상종가를 치고 있다 삼성이기에 이처럼 공격적인 마케팅이 가능했다고 분석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그렇지만 당시엔 AMOLED는 아는 사람만 아는 수준에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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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활동들은 대중은 물론,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디스플레이 기술명인 `AMOLED`가 `아몰레드`로 불릴 만큼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 같은 효율에 힘입어 `햅틱 아몰레드`는 현재 누적판매 33만대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20일 삼성전자 애니콜 관계자는 ``햅틱 아몰레드` 출시 이래 `아몰레드`의 양산 물량이 월 200만대를 넘어섰고 삼성SDI를 비롯한 관련주들도 수혜주로 평가 받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몰레드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덕분에 삼성전자는 AMOLED를 세상에 널리 알리는 전도사인 동시에 최대의 수혜자가 됐다. 삼성전자는 가장 큰 특징인 AMOLED를 강조하기 위해 과감하게 ‘아몰레드’라는 이름을 붙이는 방법을 택했다. 이전에도 아이리버 클릭스 등 AM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제품은 시장에 존재했다.
인터넷 뉴스

손담비와 걸그룹 애프터스쿨(소영, 주연, 베카, 가희, 정아, 유이)이 `햅틱 아몰레드`의 `자체발광` 콘셉트를 춤과 노래로 표현한 이번 광고는 CM송인 `아몰레드 송`이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아몰레드 뮤직 콘텐츠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패러디 UCC가 제작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용대상]
햅틱아몰레드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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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순서
가수 손담비가 모델로 기용된 삼성전자 애니콜 `햅틱 아몰레드’(W850/W8500/W8550) 광고가 광고 효율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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