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1 21:57
본문
Download : MDSS .ppt
마케팅 의사결정수립에 있어서 중요한 첫 단계이다.
MDSS 의 도입 지연
개발비용
결과 입증의 어려움
여러 분야에서 급속히 증가
대량data(자료)
신속하고 결과 적인 의사결정 요구
컴퓨터 발달에 의한 요구되는 비용과 시간 감소
MDSS의 유형
마케팅
매니저
보고 및 조회 시스템
정보 Display
지리적 data(자료) Systems
分析 모델
예측모델
시뮬레이션 모델
최적화 모델
중역지원 시스템
그룹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인공지능 시스템
전문가 시스템
신경망 시스템
마케팅
의사결정 수립
MDSS의 유형
보고 및 조회 시스템
마케팅 매니저에게 회사 기록들을 무엇이 발생하였는가에 관하여 면밀히 살피는 능력을 제공한다.
MDSS , MDSS 경영경제레포트 , MDSS
설명
Download : MDSS .ppt( 73 )






레포트/경영경제
MDSS
MDSS
순서
MDSS,경영경제,레포트
Decision Support Systems for Marketing
MDSS란?
의사결정 환경의 alteration(변화)
DSS란?
경영활동에 있어서 의사결정자의 비구조적이고 반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보시스템의 데이터와 의사결정모델 그리고 인터페이스를 통해 의사결정 능력을 지원해주는 컴퓨터 정보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아
DSS 의 구성
MIS
TPS
재무
마케팅
인사
생산
외부 데이타
계상모델
통계모델
운영모델
DBMS
사용자
인터페이스
MBMS
사용자
데이타 베이스
모델 베이스
데이타
데이타
마케팅 활동에서는?
이용 가능한 data(자료)의 가장
결과 적이고
효율적인 활용에
도움이 필요
마케팅 매니저들의 의사결정들 역시 갈수록 복잡해짐
MDSS 간략사
보다 많은 마케터들이 시장 유효성(effectiveness)을 향상시키기 위해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을 사용하도록 이끌고 있다고 지적함.
즉, 마케팅 MDSS의 영역은 빠르게 성장할 것이다.
MDSS의 유형
왜 마케팅 사건들이 발생하는 가를 살피고, 未來(미래)의 사건을 예측하며 여러 마케팅 의사결정 대안들 사이에서 최선책을 선택하기 위해 …(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