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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0년대 단편소설의 양상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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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1909-1911의 『소년』과 『태서문예신보』, 日本 유학생들이 발간한 『학지광』의 번역은 담당층인 몽몽, 진순성 등이 당시에 단편 소설을 창작하고 있었기 때문에 effect(영향) 은 절대적인 것으로 파악된다된다.
1910년대 문학사를 기술하면서 100편이 넘는 단편소설이 나온 배경, 1910년 이전 서사 양식과 유사한 점과 차이점, 새로운 형태의 시도에 초점을 맞춰 1910년대 단편소설의 양상과 특징을 살펴봤습니다. , 1910년대 단편소설의 양상과 특징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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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0년대 문학사를 기술하면서 100편이 넘는 단편소설이 나온 배경, 1910년 이전 서사 양식과 유사한 점과 차이점, 새로운 형태의 시도에 초점을 맞춰 1910년대 단편소설의 양상과 특징을 살펴봤습니다. 이인직, 현상윤, 이광수, 주요한, 진학문(순성) 등 대개가 日本 유학생이었으며, 이들이 日本 에서 탐독하던 서구 단편 및 日本 단편의 번역은 우리 나라 단편소설의 발달에 역할이 컸을 것으로 유추된다된다. 활자본 고소설의 유행, 통속적 신소설의 범람 속에서 단편소설은 크게 부상할 수 없었다.
,감상서평,레포트
1. 서 언

2. 형성 배경

3. 기존 서사 양식의 계승과 변용

4. 새로운 형태의 시도

5. 결 언

1900년을 전후하여 우리 나라에 이입되기 스타트한 서구문학과 日本 문학도 많은 effect(영향) 을 끼쳤다.
1910년대 단편소설은 이상과 같이 한일합방에 의한 사상적 혼란, 기존 서사 양식의 쇠퇴, 신문 잡지의 effect(영향) , 서구 및 日本 문학의 effect(영향) 이 복합되면서 단편소설이 많이 창작되었다. 1900년을 전후하여 계속되어 왔던 서구 理論(이론)에 의한 문학의식의 자각과 성숙도 중요한 이유로 들 수 있다

3. 기존 서사 양식의 계승과 변용

1910년대 초반의 서사적 흐름은 고소설과 신소설이라는 장편 서사 양식이 주류를 이루었다. 이 시기 초반의 단편들은 기존의 서사 양식과 대결하거나 공존하면서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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