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미디어교육으로서 독서교육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1:55
본문
Download : 미디어교육으로서독서교육에관한연구.hwp
이러한 미디어들은 우리의 생활세계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교육전문가들은 특히 어린이와 靑少年들에게 아무런 보호 없이 매일 화상매체들을 통…(생략(省略))
순서
-목 차-, 1. 서론 , , 2. 정보화의 ‘사회적 대가’, , 3. 미디어교육을 통한 ‘커뮤니케이션능력의 배양’, 3.1. 커뮤니케이션능력의 개념이해, 3.2. 커뮤니케이션능력의 4가지 차원, 3.3. ‘사회적 손실’의 치유로서 미디어 교육, , 4. 미디어교육으로서 독서교육의 의의, 4.1. 독서와 시청의 차이점, 4.2. 독서교육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배양, 4.3. 독서교육과 지식-정보격차, , 5. 독서교육의 시작으로서 어린이의 ‘책 읽어주기’, 5.1. ‘책 읽어주기’의 상황, 5.2. ‘책 읽기주기’ 상황의 특성, , 6. 결론적 논의, FileSize : 53K , [기타] 미디어교육으로서 독서교육에 관한 연구 사범교육레포트 , 미디어교육 독서교육 미디어 교육 독서






미디어교육,독서교육,미디어,교육,독서,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목 차-, 1. 서론 , , 2. 정보화의 ‘사회적 대가’, , 3. 미디어교육을 통한 ‘커뮤니케이션능력의 배양’, 3.1. 커뮤니케이션능력의 개념이해, 3.2. 커뮤니케이션능력의 4가지 차원, 3.3. ‘사회적 손실’의 치유로서 미디어 교육, , 4. 미디어교육으로서 독서교육의 의의, 4.1. 독서와 시청의 차이점, 4.2. 독서교육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배양, 4.3. 독서교육과 지식-정보격차, , 5. 독서교육의 시작으로서 어린이의 ‘책 읽어주기’, 5.1. ‘책 읽어주기’의 상황, 5.2. ‘책 읽기주기’ 상황의 속성 , , 6. 結論적 논의, 파일크기 : 53K
[기타] 미디어교육으로서 독서교육에 관한 연구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미디어교육으로서독서교육에관한연구.hwp( 15 )
다.
-목 차-
1. 서론
2. 정보화의 ‘사회적 대가’
3. 미디어교육을 통한 ‘커뮤니케이션능력의 배양’
3.1. 커뮤니케이션능력의 concept(개념)이해
3.2. 커뮤니케이션능력의 4가지 차원
3.3. ‘사회적 손실’의 치유로서 미디어 교육
4. 미디어교육으로서 독서교육의 의의
4.1. 독서와 시청의 차이점
4.2. 독서교육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배양
4.3. 독서교육과 지식-정보격차
5. 독서교육의 처음 으로서 어린이의 ‘책 읽어주기’
5.1. ‘책 읽어주기’의 상황
5.2. ‘책 읽기주기’ 상황의 特性(특성)
6. 결론적 논의
1. 서론 본 연구는 신정보기술의 발달로 새롭게 조성된 정보화사회의 미디어環境에서 커뮤니케이션능력을 길러주는 미디어교육으로서 독서교육의 의미를 조명해 보고자한다. 오늘날 공중파방송과 유선방송 그리고 위성방송은 물론 컴퓨터를 비롯한 이동통신기기 등 각종 멀티미디어의 등장은 우리의 생활세계를 식민화 하고있따 특히 새로운 미디어들과 컴퓨터의 보급은 일반가定義(정이) 생활도구로 자리잡으면서 주부와 어린이도 중요한 이용자가 되고 있을 뿐더러 국가기반구조의 조성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학교에서도 새로운 교육미디어로 자리잡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