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학기 교육행정및경영 출석대체시험 the gist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8:13
본문
Download : 20121_출석대체_교육4_교육행정및경영.pdf
순서
Download : 20121_출석대체_교육4_교육행정및경영.pdf( 92 )
제1장 교육행정의 개념과 교육행정학의 학문적 특성 제2장 교육행정학 이론의 발전 제3장 교육행정의 과정 제4장 교육기획론 -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2012년 1학기 교육행정및경영 출석대체시험 the gist체크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제1장 교육행定義(정의) 定義(정의) 과 교육행정학의 학문적 속성 제2장 교육행정학 理論의 발전 제3장 교육행定義(정의) 과정 제4장 교육기획론 -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설명
교육행정및경영,교육행정및경영시험,교육행정및경영출석,교육행정및경영대체,교육행정및경영출석대체,교육행정및경영출석대체시험,교육행정및경영대체시험
1장 교육행정의 concept(개념)과 교육행정학의 학문적 property(특성) 1. 교육행정의 이해 (1) concept(개념)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교육목적과 교육정책을 설정하고, 이를 위한 인적 ․ 물적 제 조건을 정비 ․ 확립하며, 교육목적의 달성을 위한 지도, 봉사, 감독, 정하는 작용 (2) 역할 ① 교육적 가치의 수호(소극적) - 교육이 학생들의 지적 능력, 품성, 신체발달에 해가 되는 방향으로 이루어지는 가를 감시 - 교육조직 외부로부터의 비교육적 압력에 대해 저항하는 일 ② 교육적 가치의 조장(적극적): 교육적 가치실현을 위해 가용자원과 수단을 통해 학교나 교육조직 내적으로 노력, 외부와 상호작용하는 일 (3) 교육에 관한 행정 ① 교육행정을 전체 행정의 한 분야로서의 교육에 관한 행정으로 봄 ② 일반행정의 전문성이 강조됨 ③ 행정의 종합성이라는 관점에서 파악된 것 ④ 교육행정을 법정화된 교육정책을 실현하는 공권적 작용으로 받아들임 - 중략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