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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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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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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의 수가 많고 지역적으로 골고루 분산되어 있을수록 소비자의 탐색비용과 운송비용은 절감되고,…(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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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I. 고객욕구의 analysis(분석)

유통경로를 설계함에 있어서 기업은 무엇보다도 먼저 표적시장의 고객들이 경로구성원들로부터 어떤 종류의 서비스를 원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기업의 가용자원을 포함한 현실적 여건이나 시장규모, 제품의 특성(特性), 경쟁상황, 유통環境(환경) 등 많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경로설계를 하여야 한다.

▶ 점포의 수와 분포
상품을 취급하는 점포의 수와분포 정도를 말한다. 소비자의 1회 구매단위가 작아질수록 경로가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은 더 높아지고 길어진다.

▶ 대기시간(waiting time)
소비자가 상품을 주문하고 나서 그 제품을 인도받기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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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경로의 설계

제조업자들은 유통경로를 설계함에 있어서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한다. 고객들이 기대하는 서비스 수준은 다음과 같이 네 가지 차원으로 나누어 볼 수 있따

▶ 1회 구매단위(lot size)
소비자들이 1회의 거래에서 구매하는 단위를 말한다. 소비자들은 당장의 소비에 필요한 상품일수록 더 빨리 배달되기를 원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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