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8:56
본문
Download :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hwp
점포의 수가 많고 지역적으로 골고루 분산되어 있을수록 소비자의 탐색비용과 운송비용은 절감되고,…(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D%86%B5%EA%B2%BD%EB%A1%9C%EC%84%A4%EA%B3%84%5D%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EC%84%A4%EA%B3%84_hwp_01.gif)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D%86%B5%EA%B2%BD%EB%A1%9C%EC%84%A4%EA%B3%84%5D%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EC%84%A4%EA%B3%84_hwp_02.gif)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D%86%B5%EA%B2%BD%EB%A1%9C%EC%84%A4%EA%B3%84%5D%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EC%84%A4%EA%B3%84_hwp_03.gif)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D%86%B5%EA%B2%BD%EB%A1%9C%EC%84%A4%EA%B3%84%5D%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EC%84%A4%EA%B3%84_hwp_04.gif)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D%86%B5%EA%B2%BD%EB%A1%9C%EC%84%A4%EA%B3%84%5D%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EC%84%A4%EA%B3%84_hwp_05.gif)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D%86%B5%EA%B2%BD%EB%A1%9C%EC%84%A4%EA%B3%84%5D%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EC%84%A4%EA%B3%84_hwp_06.gif)
Download :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hwp( 90 )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 ,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경영경제레포트 ,
다.
I. 고객욕구의 analysis(분석)
유통경로를 설계함에 있어서 기업은 무엇보다도 먼저 표적시장의 고객들이 경로구성원들로부터 어떤 종류의 서비스를 원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기업의 가용자원을 포함한 현실적 여건이나 시장규모, 제품의 특성(特性), 경쟁상황, 유통環境(환경) 등 많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경로설계를 하여야 한다.
▶ 점포의 수와 분포
상품을 취급하는 점포의 수와분포 정도를 말한다. 소비자의 1회 구매단위가 작아질수록 경로가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은 더 높아지고 길어진다.
▶ 대기시간(waiting time)
소비자가 상품을 주문하고 나서 그 제품을 인도받기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말한다.
[유통경로설계]유통경로의설계
유통경로의 설계
제조업자들은 유통경로를 설계함에 있어서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한다. 고객들이 기대하는 서비스 수준은 다음과 같이 네 가지 차원으로 나누어 볼 수 있따
▶ 1회 구매단위(lot size)
소비자들이 1회의 거래에서 구매하는 단위를 말한다. 소비자들은 당장의 소비에 필요한 상품일수록 더 빨리 배달되기를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