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의 거스트너를 통해본 CEO에 대한 생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15:14
본문
Download : IBM의 거스트너를 통해본 CEO에 대한 생각.hwp
IBM의거스트너를통해본CEO에대한생각 , IBM의 거스트너를 통해본 CEO에 대한 생각경영경제레포트 ,
IBM의거스트너를통해본CEO에대한생각
IBM의 거스트너를 통해본 CEO에 대한 생각


Download : IBM의 거스트너를 통해본 CEO에 대한 생각.hwp( 68 )
,경영경제,레포트
다. 우리나라 기업은 아직도 전통적인 관료제에 얽매여서 리더와 팔로워의 관계가 단지 상하 관계로서 인식되는 경우가 아직도 많다. 바로 리더가 그것을 북돋아 주고 지원해준 결과이다. 즉 그는 고객을 먼저 앞세우고 그 다음 회사의 수익을 걱정하는 태도를 취하여 IBM의 부흥을 일으킬수 있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이 바로 리더와 팔로워간의 상호 협력적인 자세이다.
물론 우리나라 기업들도 고객이 경쟁에서 이기는데 가장 중요한 열쇠란 것을 안다. 하지만 그 수단이 단지 가격에서만이 뚜렷한 윤곽을 보임으로써 제품의 품질이나 서비스의 질 면엔 그다지 집중을 하지 않고 있는 듯하다. 바로 이것이 우리나라 기업들이 반드시 일깨워야 하는 것이다. 아무리 구성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구성원들은 회사를 이루는 “구성원”으로서만 인식되는 경우가 많다. IBM사는 또한 고객 중심의 제품을 만들어 내면서 좋은 물건을 만드는 것만이 다가 아니라 그 물건에 대상으로하여 끝까지 책임을 지는 자세를 취함으로서 고객 감동을 일으켰다.
John Patrick 의 경우 그는 오랫동안 회사에서 근무를 하면서 어떤 것이 시장을 지배하게 될것인지를 파악하였고 또 그것을 주장하면서 회사를 부흥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거스트너는 누리망 의 위력을 실감한 뒤 누리망 을 어떻게 하면 고객을 위해 이것을 활용할 수 있을지 또 어떻게 하면 이것으로 돈을 벌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을 했다. 우리 나라 기업들은 먼저 리더와 팔로워 간의 관계를 재정립 할 필요가 있따 바로 회사의 흥망을 같이 하는 운명 공동체임을 인식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그 혼자만의 결실이 아니였다.
IBM의 거스트너를 통해본 CEO에 대한 생각에 대한 글입니다. 또한 리더들은 권위적인 틀에서 벗어나야 하고 구성원들도 자신이 회사에 먼가를 하고 있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 또한 그런 파악된 자료(資料)들을 리더는 바로 바로 전해 받아 인식을 하여 시장의 흐름을 몸소 느껴…(생략(省略))
설명
IBM의 거스트너를 통해본 CEO에 대한 생각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팔로워들의 발빠른 움직임이 필요하다. 소비자들의 다향한 기호를 파악해 내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