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통합논의와 history(역사) 중심 공통사회 구성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13:43
본문
Download : 사회과 통합논의와 역사중심 공통사회 구성방안.hwp
그러므로 학교 수준에서 history가 사회과의 다른 분야를 연관시키고 종합하는 응집력을 가지고 있따 이것은 현실 사회문제를 통합적으로 다루는 사회과(즉, 현재 진행되고 있는 방향)와는 다른 차원의 통합성이라고 할 수 있따
② history중심 ‘공통사회’ 구성은 세계사를 중심으로 하여 다른 사회과의 내용, concept(개념), 방법 등을 끌어온다. 그러므로 학교 수준에서 역... , 사회과 통합논의와 역사중심 공통사회 구성방안사범교육레포트 ,
사회과 통합논의와 history(역사) 중심 공통사회 구성대안
4. history(역사) 의 학문적 特性과 history(역사) 중심의 ‘공통사회’ 구성대안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사회과 통합논의와 역사중심 공통사회 구성방안.hwp( 45 )
① 학문으로서의 history(역사) 는 인간 경험의 전영역을 포함한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4. history의 학문적 속성 과 history 중심의 ‘공통사회’ 구성方案
① 학문으로서의 history는 인간 경험의 전영역을 포함한다. 그러므로 학교 수준에서 역...
다.
→ 학제적 접근, history교과 중심 중핵 교육과정
※ 교과중심의 중핵 교육과정 : 중핵 요소를 교과의 범주에서 찾되 교과간의 통합에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구성
③ history중심 ‘공통사회’ 구성의 예 : pp.473-479
5. 현재 사회과 통합 논의에서의 문제가되는점
① 통합의 유형에 관한 문제 : 융합형을 이상적인 방향으로 설정하고 있지만, 사회과를 영역으로 보느냐 과목으로 보느냐가 통합의 유형과 관련하여 명백하게 요점되지 않고 있따
② ‘분과체제’의…(To be continued )
4. 역사의 학문적 특성과 역사 중심의 ‘공통사회’ 구성방안① 학문으로서의 역사는 인간 경험의 전영역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