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property(특성)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1 06:03
본문
Download :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특성과 마케팅 전략.ppt
레포트/경영경제
제품수명주기,신제품,제품포트폴리오관리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property(특성)과 marketing 전략(strategy)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특성과 마케팅 전략제품수명주기,신제품,제품포트폴리오관리 ,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특성과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1.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PLC)
2.제품수명주기 alteration(변화) 요인
3.제품수명주기의 형태
4.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特性(특성)과 마케팅 전략(戰略)
5.제품수명주기와 전략(戰略) 적 이용
6.신제품 개발과 관리
7.제품 포트폴리오
도입기 :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매출의 성장이 느리게 나타남
2) 성장기 : 상당한 수준으로 매출과 이익이 증가, 경쟁자가 들어오면서 급성장
3) 성숙기 : 기존고객의 재 구매, 매출 성장이 둔화되어 일정수준 유지
4) 쇠퇴기 : 새로운 제품의 출현, 매출과 이익이 크게 줄어 듬
제품수명주기 alteration(변화) 요인
소비자의 욕구와 선호의 alteration(변화) 가 근본적인 요인
* 소비자 관점
① 교육 수준과 소득의 향상
② 개방화와 정보화
③ 기존 제품에 대한 사용경험 증가
→ 다양하고 差別(차별) 화된 제품에 선호
* 기업의 관점
① 기존 고객의 욕구를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충족 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술 개발
② 고객이 전혀 예상치 못했던 새로운 제품이나 改善된 제품 제안
∴ 소비자 욕구 alteration(변화) 유도, 새로운 소비자 욕구 창조
제품수명주기의 형태
*제품수명주기의 …(省略)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property(특성)과 marketing 전략(strategy)
Download :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특성과 마케팅 전략.ppt( 3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