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marketing > markets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arkets4

그린marketing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그린마케팅.hwp




즉, 그린마케팅이란 “수익성과 지속성을 유지한 가운데 고객과 사회의 요청을 식별, 예측, 충족시킬 것을 목적으로 한 경영과정”이라 definition 될 수 있다 따라서 그린마케팅은 그린매니지먼트의 목적이나 戰略을 실현하기 위해 마케팅에 부과된 課題요, 그 실현수단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러나 마케팅 지향적 경영을 추구하고 있는 오늘날의 현실에 비추어 그린마케팅과 그린매니지먼트를 엄격히 구분한다는 것은 무의미할 것이다. 따라서 그린마케팅이란 environment과 관련하여 인간 삶의 질을 영구적이고 근본적으로 improvement(개선), 유지하기 위한 범세계적 차원의 경영이념이요, 마케팅 관리 철학이다. 그리고 전자가 오존층 파괴나 엘니뇨현상과 같은 지구전체적 environment문제를 improvement(개선) 내지 예방적 차원에서 다루고 있는데 반해, 후자는 이미 발생한 지역적, 국가적 environment문제를 사후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후자가 기업의 environment에 대한 effect을 일방적 시각에서만 다루는 순수 environment보호주의에 토대를 두고 있지만, 전자는 environment과 기업, 사회간의 effect관계를 쌍방적 시각에서 보고 마케팅에 주어진 課題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구별된다
그린마케팅은 그 실현을 위해서는 전사적 노력을 필요로 하는 것은 물론이지만 그것은 동시에 전산업적, 전국가적, 전세계적인 노력이 서로 조정되고 통합될 때 그 원만한 성취가 가능하게 된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그린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definition 를 종합하면 “그린 마케팅이란 사회 시스템적 접근에서 제기되는 기업과 사회와의 상호 의존성과 environment보전 …(투비컨티뉴드 )




그린마케팅 , 그린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그린마케팅

그린marketing
그린marketing
설명

그린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순서


다.
그러나 그린마케팅은 단순한 environment보호주의적 마케팅과는 그 성격을 달리한다. 전자는 1980년대 후반에 본격적으로 등장한 범세계적인 운동에 토대를 둔 것이지만, 후자는 1960~1970년대 컨슈미리즘을 배경으로 해서 지역적 environment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업생존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채택된 마케팅 관리방식이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그린마케팅.hwp( 15 )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란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이란 ‘그린이념에 토대를 둔 마케팅 관리활동’을 지칭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