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21:43
본문
Download : 교육의 이해_5015472.hwp
고로 절대적인 definition 는 없으며, 상대적으로 규정된다된다.
1) 학자들의 definition
- 교육은 오류를 없애고 진리를 발견하는 것(Socrates)
- 교육은 육체와 정신에 완전성을 부여해 주는 것(Platon)
- 교육은 완전한 덕을 계발하여 궁극적인 행복에 도달하게 하는 행동(Aristoteles)
- 교육은 인간의 영혼을 계발하는 것(A. Augustinus)
- 교육은 전인적 인간의 계발이며 신과 더불어 영원한 행복을 누리도록 하는 것(J. A. Comenius)
- 교육은 자연에 따르는 습관의 형성(J. J. Rousseau)
- 교육은 인간성의 조화로운 발달의 조성작용(J. H. Pestalozzi)
- 교육은 도덕적 품성의 도야(J. F. Herbart)
- 교육은 신성의 실현과정(F. Fröbel)
- 교육은 완전한 생활을 위한 준비(H. Spencer)
- 교육은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작용(I. Kant)
- 교육은 성인세대가 미성인세대에게 미치는 방법적인 사회화(E. Durkheim)
- 교육은 culture의 전파작용(E. Spranger)
- 교육은 경험의 사회적 맥락…(省略)
교육의 속성과 정의, 필요성, 가능성 및 한계성 등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법학행정,레포트
교육의 속성과 정이, necessity , 가능성 및 한계성 등에 마주향하여 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교육의일반적개념 , 교육의 이해법학행정레포트 ,
교육의일반적정이






교육의 이해
다.
레포트/법학행정
Download : 교육의 이해_5015472.hwp( 94 )
설명
순서
1. 교육의 속성
2. 교육의 구분
3. 교육의 definition
1) 학자들의 definition
2) 교육의 상이한 유형의 definition
3) 교육 현상적 입장에서의 교육의 definition
4. 교육의 용어analysis
5. 교육의 피료썽
1) 인간발달이라는 측면에서 본 교육의 피료썽
2) 사회체제의 유지·발달의 측면에서 본 교육의 피료썽
3) 그 외 여러 면에서의 피료썽
6. 교육(학)의 가능성과 한계성
3. 교육의 definition
- 교육이 무엇인가에 관련되어는 광·협의에 있어서 의미하는 바가 다르고, 또한 그것을 받아들이는 대상에 따라서도 그 성격이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