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올리브영 기업분석및 브랜드분석 > markets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arkets3

Cj 올리브영 기업분석및 브랜드분석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Cj 올리브영 기업분석및 브랜드분석.docx




그러나 2002년 CJ 그룹과 홍콩의유통업체인 Dairy farm 社가 합작을 통해 CJ 올리브영을 설립하면서 도약 할 수 있는기반을 마련했다.
CJ 올리브영의 흑자 전환은 여러 가지 면에서 드럭스토어 시장에서 큰 의미를 가지는데,먼저 드럭스토어가 사업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최초의 example(사례) 이며, 향후 동종업계전반에서 드럭스토어 형태의 약국 운영 체계가 빠르게 확산 될 가능성을 지닌다고 볼수 있다 또한, 본격적인 드럭스토어 진출 10년만에 CJ 올리브영이 주 타겟 대상으로하는 20~30대 연령층에게 어느 정도의 인지도를 확보했다는 의미를 가진다. 그러나 기존의 화장품 전문점이나편의점등 전문점에서 각각의 제품을 구입하는데 익숙하던 소비자들은 드럭스토어를생소했던 것이 사실이다.
Cj 올리브영 기업분석및 브랜드분석










Cj%20올리브영%20기업분석및%20브랜드분석_docx_01.gif Cj%20올리브영%20기업분석및%20브랜드분석_docx_02.gif Cj%20올리브영%20기업분석및%20브랜드분석_docx_03.gif Cj%20올리브영%20기업분석및%20브랜드분석_docx_04.gif Cj%20올리브영%20기업분석및%20브랜드분석_docx_05.gif Cj%20올리브영%20기업분석및%20브랜드분석_docx_06.gif
순서
Cj 올리브영 기업분석및 브랜드분석
Cj,올리브영,기업,브랜드,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Cj 올리브영 기업분석및 브랜드분석.docx( 28 )









올리브영
브랜드分析(분석).

Ⅰ. 들어가며

1. 올리브영 브랜드分析(분석)

1)CJ올리브영
CJ 올리브영은1999년 신사동에 올리브영 1호점을 오픈하였고, 국내에서는처음으로beauty&health컨셉의드럭스토어를 선보였다. 실제로 출범 초기 올리브영은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2002년까지 4개의 매장만을 오픈하는데 그쳤다. 실제로,수도권 대도시 번화가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매장 확보도가 높은 드럭스토어 체인은평일과 주말 할 것 없이 젊은 층의 방문이 잦다.이 후2008년 드럭스토어 업계 대표 3사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CJ 올리브영만이 사업 처음 10년 만에 최초로 영업 흑자달성을 이뤘다. 그러나 2002년 CJ 그룹과 홍콩의유통업체인 Dairy farm 社가 합작을 통해 CJ 올리브영을 설립하면서 도약 할 수 있는기반을 마련했다. 그러나 기존의 화장품 전문점이나편의점등 전문점에서 각각의 제품을 구입하는데 익숙하던 소비자들은 드럭스토어를생소했던 것이 사실이다.
CJ 올리브영의 흑자 전환은 여러 가지 면에서 드럭스토어 시장에서 큰 의미를 가지는데,먼저 드럭스토어가 사업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최초의 example(사례) 이며, ...


올리브영
브랜드分析(분석).

Ⅰ. 들어가며

1. 올리브영 브랜드分析(분석)

1)CJ올리브영
CJ 올리브영은1999년 신사동에 올리브영 1호점을 오픈하였고, 국내에서는처음으로beauty&health컨셉의드럭스토어를 선보였다.이 후2008년 드럭스토어 업계 대표 3사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CJ 올리브영만이 사업 처음 10년 만에 최초로 영업 흑자달성을 이뤘다.

올리브영은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제품을 고르게 쉽게 하는 편의성을 추구하고 있고,실제로 해외 모델 벤치마킹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needs와 wants를 지속적으로 파악해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외 벤치마킹의장단점을 分析(분석)해 국내 실정에 맞는 형태로 change(변화)시켜 적용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시장의리딩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서 매장 수 확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보고,스토어 네트워크를 확장하는데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장 선두자리를확…(To be continued )
Cj 올리브영 기업분석및 브랜드분석 , Cj 올리브영 기업분석및 브랜드분석경영경제레포트 , Cj 올리브영 기업 브랜드

다. 실제로 출범 초기 올리브영은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2002년까지 4개의 매장만을 오픈하는데 그쳤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