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s.co.kr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instance(사례) 분석 > markets2 | markets.co.kr report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instance(사례) 분석 > markets2

본문 바로가기

markets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instance(사례)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19:21

본문




Download :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사례 분석.hwp





새로운 회사의 부지인 켈리포니아 주 GM의 프레몬트 공장에서는 1982년 폐쇠 직전까지 생산성은 최악이었고 결근률은 기록적인 수치였다. GM은 토요타의 성공적인 생산 체계를 배우고자 했고, 토요타는 미국 자동차 업계와의 경쟁으로 인해 발생한 무역 갈등을 완화하고자 했던 것이다.
모터 매뉴팩쳐링 주식회사를 맡은 도요타 식의 경영진은 작업자의 활동을 세부사항까지 측정(測定) 하고 표준화하여 생산성 향상으로 밀어붙여야 한다는 테일러의 원리를 수용하였다.
그러나 그 과정에 작업자들이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작업자들은 이에 거부했었다.


Download :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사례 분석.hwp( 56 )





레포트/경영경제
다.
순서

*목 차

Ⅰ. 학습조직 구축
ꊱ 학습조직과 기존 관료조직의 비교
ꊲ 학습조직의 구축 전술 및 단계
(1) 학습조직 구축을 위한 기본방향
(2) 학습조직의 전술적 학습과정
(3) 학습조직 구축 단계
ꊳ 학습조직 구축 원칙
(1) 조직구조측면
(2) 조직운영측면
ꊴ 학습조직 구축의 장애요인
(1) 인적차원의 장애요인
(2) 조직차원에서의 장애요인
Ⅱ. 학습조직의 事例
ꊱ 학습조직 창안事例
ꊲ 한국기업의 학습조직 성공事例
ꊳ 외국기업의 학습조직 성공事例
ꊴ 실패事例
Ⅲ. 결론
ꊱ 학습조직의 필요성(必要性)
ꊲ 展望과 해결해야할문제
◈ bibliography



GM과 토요타가 1983년에 뉴 유나이티드 모터 매뉴팩쳐링 주식회사를 만들었을 때 두 회사의 목적은 서로 달랐다. 학습조직연구및기업학습조직사례분석 ,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instance(사례)를 분석한 자료입니다. 그런데도 노조의 반발을 회피하기 위해서는 기존 작업자 중 1,700 명을 다시 고용해야 했다. 한편 토요타는 日本(일본)의 경영 방법론을 미국의 작업자들에게 적용할 수 있을지 여부를 알고자 하는 목적도 갖고 있었다. 이…(skip)



설명



학습조직연구및기업학습조직instance(사례)분석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instance(사례) 분석



학습조직연구%20및%20기업학습조직사례%20분석_hwp_01.gif 학습조직연구%20및%20기업학습조직사례%20분석_hwp_02.gif 학습조직연구%20및%20기업학습조직사례%20분석_hwp_03.gif 학습조직연구%20및%20기업학습조직사례%20분석_hwp_04.gif 학습조직연구%20및%20기업학습조직사례%20분석_hwp_05.gif 학습조직연구%20및%20기업학습조직사례%20분석_hwp_06.gif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사례를 분석한 자료입니다. 과거의 프레몬트 공장이었던 시절에도 GM은 80명의 산업工學자를 고용하여 직무를 설계하고 작업 표준을 설정했었다.
Total 6,67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