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마케팅 연구보고서] VIP마케팅 concept(개념),필요成分석과 VIP마케팅 기업사례(instance)연구및 나의意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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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1 0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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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신세대가 명품에 열광하는 이유
신세대가 명품에 열광하는 이유는 명품이 신분상승에 대한 욕구를 대리만족시켜주기 때문일것이다 명품에 대한 이미지는 대중매체와 인터넷(Internet) 그리고 연예인이 만들어 주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생성된 이미지는 신세대에게 저것을 가지면 나도 저들처럼 비슷해 질 것이라는 동일시 현상을 불러오기 때문일것이다 또한 명품은 값이 비싸다.
소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반면 수익의 규모가 크고 판매...
“VIPmarketing ”
定義(정의),필요성(必要性)
기업事例(사례)
나의opinion(의견)
`목차`
1. VIPmarketing 의 定義(정의)
2. VIPmarketing 의 필요성(必要性)
3. VIPmarketing 의 기업事例(사례)
(1) 신세계백화점 事例(사례)
(2) BMW 事例(사례)
(3) 도요타 렉서스 事例(사례)
(4) 현대카드 事例(사례)
4. 結論 및 나의opinion(의견)
1. VIPmarketing 의 定義(정의)
VIP(Very Important Person)란 政府 요인이나 국빈 등과 같이 특별한 대우를 해야 할 중요 인물을 뜻하는 말로 대게는 ‘귀빈’ 내지는 ‘요인’등으로 순화해 사용되고 있다
대중적이고 친밀하여 많은 계층이 근접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닌, 지극히 한정된 소수의 인원에게만 해당되는 VIP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VIP marketing 은 강력한 구매력을 가진 상위 1%의 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만큼 여행업계 뿐만이 아니라 모든 산업군에서 꼭 필요한 marketing 기법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비싼 물건이라는 것은 그 만큼 수요에 비해 귀하다는 것이며, 또한 …(생략(省略))
[VIP마케팅 연구보고서] VIP마케팅 concept(개념),필요成分석과 VIP마케팅 기업사례(instance)연구및 나의意見(의견)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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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마케팅 연구보고서] VIP마케팅 concept(개념),필요成分석과 VIP마케팅 기업사례(instance)연구및 나의意見(의견)요점
다.
소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반면 수익의 규모가 크고 판매자의 능력과 기업체의 지원에 따라 일반 고객의 배이상에 달하는 높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특징은 기업의 운영원리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 VIPmarketing 의 필요성(必要性)
(1) 우리나라 큰손들의 현주소
우리나라의 전체 금융 기관의 약 57%의 예금은 단지 2%의 고객들이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VIPmarketing ”
定義(정의),필요성(必要性)
기업事例(사례)
나의opinion(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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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IPmarketing 의 定義(정의)
2. VIPmarketing 의 필요성(必要性)
3. VIPmarketing 의 기업事例(사례)
(1) 신세계백화점 事例(사례)
(2) BMW 事例(사례)
(3) 도요타 렉서스 事例(사례)
(4) 현대카드 事例(사례)
4. 結論 및 나의opinion(의견)
1. VIPmarketing 의 定義(정의)
VIP(Very Important Person)란 政府 요인이나 국빈 등과 같이 특별한 대우를 해야 할 중요 인물을 뜻하는 말로 대게는 ‘귀빈’ 내지는 ‘요인’등으로 순화해 사용되고 있다
대중적이고 친밀하여 많은 계층이 근접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닌, 지극히 한정된 소수의 인원에게만 해당되는 VIP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VIP marketing 은 강력한 구매력을 가진 상위 1%의 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만큼 여행업계 뿐만이 아니라 모든 산업군에서 꼭 필요한 marketing 기법이다. 말 그대로 이들은 최상류층이며, 이런 상황이 바로 금융기관에서 거액예금자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는 이유를 정당화 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