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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theory 과전술,소비자행동론과광고전술,광고efficacytheory ,광고전술,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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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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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광고 이론(理論)과 strategy
_SLIDE_2_
`소비자 행동론과 광고 strategy`
_SLIDE_3_
1. 심리적 effect(영향)
2. 사회적 effect(영향)
4. 정보 처리 모델
3. 상황적 effect(영향)
1. 광고 효능 이론(理論)
2. 조건화 이론(理論)
3. 단순 노출 효능 이론(理論)
`소비자 행동론과 광고 strategy`
`광고 효능 이론(理論)과 strategy`
_SLIDE_4_
1. 심리적 effect(영향)
1) 필요(必要)와 동기(動機)
‘필요(必要), Need’
: 현재의 상황과 이상적인 상황 사이에 차이가 있음을 감지할 때 발생

‘동기(動機), Motive’
: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행동으로 이끄는 내적 요인

_SLIDE_5_
※ 맥 과이어의 필요 구분
사람이 environment에 적응하고 의미를 획득하는 것
인지
느낌을 만족하고 개인적인 goal(목표) 를 달성하는 것
감정
항상성
보존
발전 지향
성장
_SLIDE_6_

인지

감정
보존
성장
보존
성장
일관성필요
귀인 필요
분류 필요 ...

_SLIDE_1_
광고 이론(理論)과 strategy
_SLIDE_2_
`소비자 행동론과 광고 strategy`
_SLIDE_3_
1. 심리적 effect(영향)
2. 사회적 effect(영향)
4. 정보 처리 모델
3. 상황적 effect(영향)
1. 광고 효능 이론(理論)
2. 조건화 이론(理論)
3. 단순 노출 효능 이론(理論)
`소비자 행동론과 광고 strategy`
`광고 효능 이론(理論)과 strategy`
_SLIDE_4_
1. 심리적 effect(영향)
1) 필요(必要)와 동기(動機)
‘필요(必要), Need’
: 현재의 상황과 이상적인 상황 사이에 차이가 있음을 감지할 때 발생

‘동기(動機), Motive’
: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행동으로 이끄는 내적 요인

_SLIDE_5_
※ 맥 과이어의 필요 구분
사람이 environment에 적응하고 의미를 획득하는 것
인지
느낌을 만족하고 개인적인 goal(목표) 를 달성하는 것
감정
항상성
보존
발전 지향
성장
_SLIDE_6_

인지

감정
보존
성장
보존
성장
일관성필요
귀인 필요
분류 필요
객관화필요
자율성필요
자극 필요
합목적필요
유용성필요
갈등감소필요
표현 필요
자아방어필요
강화 필요
주장 필요
소속 필요
정체성필요
모델링필요
※ 맥 과이어의 필요 구분
_SLIDE_7_
2) 태도

사물에 대한 긍정적 또는 부정적인 평가
3) 성격, 자아 concept(개념),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 부정적인 예: “티아라사태”
- 태도결정요인 中 인지적 믿음 + 웃음유발 ⇒ 긍정적 태도형성
_SLIDE_8_
4) 감정

사물이나 주변 environment에 대한 심리적, 생리적 반응
→ 보편적인 반응 기제를 가지고 있음
→ 설득 커뮤니케이션에서 많이 사용됨
_SLIDE_9_
2. 사회적 effect(영향)

文化
_SLIDE_10_
2) 준거집단
- 한 개인이 자신의 신념, 태도, 행동 방향을 결정하는데 참고로 하는 집단
- 구체적인 상황에서 개인의 태도와 행동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집단
_SLIDE_11_
준거집단의 형태
_SLIDE_12_
소속여부와…(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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