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비타500 marketing 책략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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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0 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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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1.2. 기술적 環境(환경)
비타민 중에서 유일하게 물에 녹는 것이 ‘비타민C’이다. 특히 과거와 달리 날이 갈수록 이러한 유소년 층의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병뚜껑 모으기 행사, 퀴즈 행사 등 지금까지 제약업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공격적인 마케팅 전술을 사용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병 당 가격이 500원(100㎖기준)으로 그리 싼 편은 아니지만 최근에는 고등학생들 사이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가수 ‘비’, ‘이효리’가 등장한 비타500의 광고포스터는 중ㆍ고등학생들 사이에 인기 수집 품목으로 떠올라서 가게와 슈퍼마다 포스터를 붙여 놓기가 무섭게 사라져 버린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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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 비타500 marketing 책략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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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 비타500 marketing 책략 analysis(분석)
1. 경영이념 및 활동
2. 環境(환경)分析(분석)
3. SWOT 分析(분석)
4. STP 分析(분석)
5. 4P 전술
6. 크리에이티브전술
7. 평가 및 대안
1. 環境(환경)分析(분석)
1.1.1. 거시적 環境(환경)分析(분석)
1.1.1.1.1. 인구학적 環境(환경)
비타500은 10~30대 젊은 계층의 소비자층을 주 고객으로 잡아두겠다는 전술이다. 다른 비타민은 지용성이라 음료로 만드는 것이 어렵다고 한다. 또한 비타민 C는 과다 섭취되면 자연스럽게 몸 밖으로 배출된다는 점에 착안하여 ‘알약’의 고정관념을 깨트리…(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