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m의 교육목표분류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8:02
본문
Download : Bloom의 교육목표분류학.hwp
다.
Bloom의 교육목표분류학
설명
Bloom의 교육목표분류학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기술하다.
2. 교육과정계획에 있어서 설정한 교육goal(목표) 의 포괄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진술하다.
③명세적 동사 : definition 하다. 등
④지식의 종류
㉠ 특수사상에 관한 지식 : 구체적이며 단편적인 정보의 상기
교육goal(목표) 의 예 - 짝수의 뜻을 말할 수 있다
㉡ 특수사상을 다루는 방법과 수단에 관한 지식 : 조직방법, 판단방법, 연구방법 및
비판에 관한 지식
교육goal(목표) 의 예 - 구두점 사용규칙에 관해 쓸 수 있다아
㉢ 보편적 및 추상적…(투비컨티뉴드 )
순서






Bloom의,교육목표분류학,사범교육,레포트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명명하다.
3.육성되어야 할 행동특성(特性)과 평가되어야 할 특성(特性)이 정밀하게 definition 될 수 있기 때문에 교육과정계획과 평가에 구체적인 지침을 제시할 수 있다아
[1] 지식
①Bloom의 definition
ㅡ인지나 재생에 의해 아이디어나 자료(data) 또는 현상을 기억해내는 행동
→ 학습한 내용을 원형 그대로 기억하고 상기해 내는 능력
②일반수업goal(목표) : ……에 관한 ? 용어를 안다
? 특수사실을 안다
? 기초槪念을 안다
? 원리를 안다. 확인하다. , Bloom의 교육목표분류학사범교육레포트 , Bloom의 교육목표분류학
Download : Bloom의 교육목표분류학.hwp( 38 )
레포트/사범교육
Bloom의 교육목표분류학
[Bloom의 교육goal(목표) 분류학]
(1).의의
-Tyler의 내용과 행동에서 행동의 영역을 자세하게 구분한 것
(2).교육goal(목표) 분류의 발전배경
- 행동적goal(목표) 가 교사가 가르치기를 원하는 내용이나 교육자들이 학생들이 가지기를 바라는 경험과 거리가 있는 것으로 표현되었기에,
Bloom 등의 교육goal(목표) 의 분류학적진술은 다양한 교육의 goal(목표) 들을 어떤 원칙에 따라 체계적으로 요점하고 분류함으로써 교육계획에 보다 뚜렷한 목적성을 부여하고 교육goal(목표) 진술에 의미있는 통일성을 가져오려는 의도에서 발전시킨 것임.
(3).교육goal(목표) 분류의 이점
1. 교사들간의 의사소통의 편의를 도모해줌으로써 주어진 교육goal(목표) 를 같은 의미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