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title 숫자만들기)[A+추천 레포트(report) ★★★★★] > 고객센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title 숫자만들기)[A+추천 레포트(report) ★★★★★]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7:20

본문




Download : 1000원]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제목 숫자만들기)[A+추천 레포트★★★★★].hwp




, 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제목 숫자만들기)[A+추천 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 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제목 숫자 A+추천 레포트
1000원]유아%20활동지도안%20수학%20활동%20수업%20계획안%20(제목%20숫자만들기)[A+추천%20레포트★★★★★]_hwp_01_.gif 1000원]유아%20활동지도안%20수학%20활동%20수업%20계획안%20(제목%20숫자만들기)[A+추천%20레포트★★★★★]_hwp_02_.gif 1000원]유아%20활동지도안%20수학%20활동%20수업%20계획안%20(제목%20숫자만들기)[A+추천%20레포트★★★★★]_hwp_03_.gif 1000원]유아%20활동지도안%20수학%20활동%20수업%20계획안%20(제목%20숫자만들기)[A+추천%20레포트★★★★★]_hwp_04_.gif 1000원]유아%20활동지도안%20수학%20활동%20수업%20계획안%20(제목%20숫자만들기)[A+추천%20레포트★★★★★]_hwp_05_.gif



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title 숫자만들기)[A+추천 레포트(report) ★★★★★]




Download : 1000원]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제목 숫자만들기)[A+추천 레포트★★★★★].hwp( 81 )




유아,활동지도안,수학,활동,수업,계획안,제목,숫자,A+추천,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유아 활동지도안 :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タイトル(제목) : 숫자만들기)


[ 목 차 ]

생활주제 : 나와 유치원

주제 : 우리 반이 있어요.

소주제 : 우리 반을 intro 합니다.

일일주제 : 우리 반을 상징할 수 있는 것.

수개념 : 수개념(수량)

활동명 : 우리만의 숫자 만들기.

대상연령 : 만 4세

활동유형 : 대?소집단 활동

활동목표(goal)

준비물

단계-도입,전개,마무리,평가,유의점

활동사진




수학 활동 계획안

생활주제
나와 유치원
주제
우리 반이 있어요.
소주제
우리 반을 intro 합니다.
* 또래와 협동하여 숫자를 대신할 상징물을 만들 수 있다
준비물
다양한 크기의 병뚜껑, 하드보드지, 사인펜, 찍찍이(까슬이와 보슬이)
단계
교수-학습 활동
비고
도입
1. 옛날에 살던 사람들이 숫자를 나타내었던 다양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본다.
순서
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title 숫자만들기)[A+추천 레포트(report) ★★★★★]
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제목 숫자만들기)[A+추천 레포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T : 우리 주변에 매듭이나 나무막대처럼 숫자를 표현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물건은 무엇이 있을까?
C : 장난감이요~ 나뭇잎이요. 과자!
색연필로 해요! 병뚜껑이요~
고대의 수세기 및 숫자 표기법관련 사진을 보여줌.
전개
1. 우리만의 숫자를 표시할 물건을 찾아보고, 찾아본 재료(병뚜껑) 를 모아 이야기를 나눈다.(2,3수준)
⊃ 사회적 관계 ⊃ 공동체 정신 기르기 ⊃ 교실에서 필요한 규칙을 협의하 여 만들고 지킨다.(2,3수준)
활동목표(goal)
* 물체를 헤아려 숫자로 나타낼 수 있다
* 수를 표시하는 기호가 가지는 의미와 규칙을 이해한다.
T : 이제부터 우리 반의 숫자는 이렇게 표시하는 것으로 하자. : 익숙해 질 때 까지 표시판을 벽에 붙여 놓도록 하자.

마무리
1. 병뚜껑으로 만든 숫자를 이용해 의미 있는 것을 만들어본다.
일일주제
우리 반을 상징할 수 있는 것.
수개념
수개념(수량)
활동명
우리만의 숫자 만들기.
대상연령
만 4세
활동유형
대?소집단 활동
교육과정
관련요소
* 사회관계
⊃ 사회적 관계 ⊃ 또래와 사이좋게 지내기 ⊃ 또래와 협동한다.
T : 어떤 병뚜껑을 어떤 숫자로 부르면 좋을까?
C : 크기가 제일 큰 병뚜껑을 ‘10’이라고 해요.
노란색 뚜껑은 중간크기니까 ‘5’라고 해요.
물병 뚜껑이 가장 작고 많으니까 ‘1’이라고 해요.
3. 생각한 방법대로 표시판을 만들어 본다.(3수준)
* 자연탐구
⊃ 수학적 탐구 ⊃ 수 개념 형성하기 ⊃ 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고(헤아 리고) 수량을 안다(이해한다).(2수준)
⊃ 탐구적 태도 ⊃ 탐구과정 즐기기 ⊃ 여러 사람의 서로 다른 의견을 존중 한다.

다.
T : 우리 교실에는 숫자가 필요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
C : 번호요. 날짜요. 시계요!
T : 병뚜껑을 이용해서 오늘의 날짜를 만들어보자.
C : 오늘은 4월 14일이니까 월에는 물병뚜껑 4개,
일에는 큰 뚜껑 한 개랑 물병뚜껑 4개가 있으면 돼요.
T : 병뚜껑을 가장 많이(적게) 사용해서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평가
1. 숫자를 상징화 하여 만든 시계나 달력 등을 보고 숫자를 읽어 본다.
2. 숫자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할 물건을 찾아본다.(3수준)
* 예술경험
⊃ 심미적 탐색 ⊃ 미술적 요소 탐색하기 ⊃ 여러 상황에 필요한 재료와 도 구를 적절하게 선택한다.
T : 어떤 모양의 병뚜껑을 가지고 왔니?
C : 물병 뚜껑, 음료수 뚜껑, 우유 뚜껑이요.
2. 병뚜껑에 의미 있는 숫자를 부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 로마인들은 문자를 숫자로 사용했다.
2. 같은 숫자를 다르게 표시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 中國에서는 나무막대를 사용해 숫자를 나타냈다.
T : 옛날 사람들도 숫자를 사용했을까?
: 숫자를 쓰지 …(省略) 않았을 때 어떻게 표시했을까?
- 남아메리카 지역의 잉카 사람들은 끈의 매듭수에 따라서
수량을 나타냈다.

고객센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