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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17 0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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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각.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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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각. (s-oil)
s-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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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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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각.(스타벅스)
스타벅스의 경우 매장의 커피향을 위해서 오픈 전날에 커피를 끓이고,
점원들에게는 향수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여 매장의 커피 향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자극시켰다.
_SLIDE_10_
샤넬no.5를 담은 향수병은 그 자체가 브랜드다. 밀폐된 공간에서 오는 갑갑함을 극복하기 위해 심신에 좋은 향기를 뿌려주는 것이다. 싱가포르 flight(항공)을 이용한 사람들은 누구나 기내의 독특한 향기에 대한 좋은 추억을 가지게 된다고 한다.
스웨덴의 ‘앱솔루트’ 보드카는 기존 술병과는 discrimination화 된 디자인으로
제품명과 제품 설명을 종이 라벨에 적지 않고 병에 직접 박아 투명도를
높여 무색,무취의 제품 特性(특성)을 효과(效果)적으로 드러내 고객의 감각을 자극했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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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오감을 이용한 事例(사례)
-브랜딩 디자인
_SLIDE_2_
1915년 코카콜라 사장이었던 캔들러는 루트 글라스사의 용기 디자이너 얼딘에게 ‘어둠 속에서 손으로 만져만 보고도 코카콜라임을 확신할 수 있는 병’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코카콜라 병은 멋진 외양은 기본이고, 손끝으로 느껴지는 독특한 촉감이 있어야 한다는 주문이었다. 운전하면서 손가락 근육과 촉감만으로 700여 가지의 기능을 조정할 수 있다아
촉각. (bmw i-드라이브)
_SLIDE_4_
후각.(싱가포르 flight(항공)사)
싱가포르 flight(항공)사는 기내에서 스테판 플로리안 워터스라 불리는 매력적인 향기가 나는 것으로 유명하다. 고객들
은 스타벅스 커피를 접하는 전세계 어디서나동일한 감각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전국 상영관에서 편백나무 향을 이용한 산림욕 공조시스템을 운영하게 되었다.
후각. (cgv 영화관) …(skip) _SLIDE_7_
후각. (롤스로이스)
‘귀족차의 대명사’인 롤스로이스는 ‘새 차 냄새’를 내기 위해 공장에서 출시되기 직전 롤스로이스 특유의 향을 자동차 좌석 안쪽에 삽입한다. 매달 한차례 100여 곡이 담긴 CD 2~3장이 전세계 9,000여 개 매장에 공급된다 한번 배포된 CD는 1년 이상사용할 수 없도록 정해져
있다고 한다. 고객에게 항상 새로운 음악을 들려줘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신선한 느낌을 주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게 한다.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심층조사를 통해 CGV는 그 해답을 향기에서 찾았다. 이러한 노력 덕택인지 코카콜라 병의 촉감은 곡선미를 강조한 매끈한 병 모양과 더불어 90년이 넘도록 사람들에게 강하게 인식되고 있다아
촉각. ( 코카콜라)
_SLIDE_3_
BMW의 i-Drive 다이얼은 촉감 기술이 집약된 대표적 事例(사례)다. 스테판 플로리안 워터스는 뜨거운 물수건은 물론이고 기내 전체에 퍼져나간다.
_SLIDE_8_
앱솔루트 보드카를 떠올릴 때 ‘투명 유리병’을 연상한다.
_SLIDE_6_
CGV는 고객들이 영화 관람 도중 갑갑함을 느끼지 않게 하기 위한 방안(方案)을 찾기 위해 고심했다고 한다. 운전하면서 손가락 근육과 촉감만으로 700여 가지의 기능을 조정할 수 있다아
촉각. (bmw i-드라이브)
_SLIDE_4_
후각.(싱가포르 flight(항공)사)
싱가포르 flight(항공)사는 기내에서 스테판 플로리안 워터스라 불리는 매력적인 향기가 나는 것으로 유명하다. ‘꽃의 화가’로 알려진 하상림 씨의 꽃을 냉장고 전면에 대담하게 배치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코카콜라 병은 멋진 외양은 기본이고, 손끝으로 느껴지는 독특한 촉감이 있어야 한다는 주문이었다. 이것은 자기표식이다.
식사시간에 집중적으로 운영되는데 오전 11시~1시 사이 오후 4시~ 폐점시간까지
운영하게 되면 그만큼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미각. (대형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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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매장에서 들리는 음악은 모두 미국 본사 계열의 히어뮤직에서 선
곡해 배포한 것이다. 싱가포르 flight(항공)사는 자신만의 향기를...

_SLIDE_1_
오감을 이용한 事例(사례)
-브랜딩 디자인
_SLIDE_2_
1915년 코카콜라 사장이었던 캔들러는 루트 글라스사의 용기 디자이너 얼딘에게 ‘어둠 속에서 손으로 만져만 보고도 코카콜라임을 확신할 수 있는 병’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이러한 노력 덕택인지 코카콜라 병의 촉감은 곡선미를 강조한 매끈한 병 모양과 더불어 90년이 넘도록 사람들에게 강하게 인식되고 있다아
촉각. ( 코카콜라)
_SLIDE_3_
BMW의 i-Drive 다이얼은 촉감 기술이 집약된 대표적 事例(사례)다.
시각. (앱솔루트)
_SLIDE_9_
시각. (아트 디오스)
LG전자는 지난달 예술작품을 냉장고 전면에 새긴 ‘아트 디오스’를 내놓았다. 싱가포르 flight(항공)사는 자신만의 향기를 만들기 위해 유명 향수 업체의 도움을 얻어 스테판 플로리안 워터스를 직접 기획, 제작했다. 골든 아치의 맥도날드, 코카콜라병, 앱솔루트 보드카, 바비인형, 아이팟 MP3도 남이 흉내 낼 수 없는 특별한 모양을 갖고 있다아
시각. (샤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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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의 시식코너는 소비자에게 직접 미리 맛을 보여주고 구매를 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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