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테린,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 고객센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리스테린,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20 01:27

본문




Download : 리스테린,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설문 조사-제품에 접한 계기

_SLIDE_12_
설문 조사-구강 청정제 사용자

설문 대상 집단 중 25%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구강 청정제 사용
실 사용자 중에서는 가그린 48%, 리스테린 48%
리스테린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
_SLIDE_13_
구매처와 구매고려요소

가그린에 비해 상대적으로 리스테린의 부실한 유통 채널과
단순한 구매처
고려하는 요소는 세정력이 1위, 그 다음으로는 2위 맛
_SLIDE_14_
A가그린 B리스테린
[일시]
2012년 05월 23일 수요일
10:30 ~ 14:00

[장소]
중앙도서관 앞

Blind Test
_SLIDE_15_
리스테린에 대한 선호도가
나뉘어 지는 이유
아이러니하게도 ‘맛’이라는
요소에 의해 결정되었음.

강한 맛 때문에
리스테린을 선호하거나,
강한 맛 때문에
리스테린을 기피함.

블라인드 테스트 이유
포스트잇 사진
Blind Test 결과
리스테린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기존에 이미 리스테린에 대한 경험이 존재
즉, 리스테린을 접해본 사람들은 리스테린을 선택하는 경향 발견!
_SLIDE_16_
매우 부실한 유통 채널
drawback(걸점) 도출
세계 1위라는 타이틀이 무색하게,
유독 국내에서 낮은 인지도
상대적으로 저조한 노출 빈도
기업 차원에서의 활발하지 않은 광고 전략
_SLIDE_17_
전략 제시
5
_SLIDE_18_

대한민

설명
다.
리스테린,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리스테린,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리스테린 브랜드인지도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리스테린,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Download : 리스테린,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65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리스테린,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1_.gif ,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2_.gif ,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3_.gif ,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4_.gif ,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5_.gif ,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6_.gif
리스테린,브랜드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_SLIDE_1_
LISTERINE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점유율 증대를 위한 plan
_SLIDE_2_
CONTENTS
1
현재 시장 분석
2
가그린과 리스테린 제품 분석
3
설문 조사 결과 분석
4
drawback(걸점) 도출
5
전략 제시
_SLIDE_3_
현재 시장 분석
1
_SLIDE_4_
제약사, 구강 청정제 시장서
marketing ‘각축’

현재 약 200억원규모의
구강 청정제 시장

(2009.06.05 출처:경제투데이)
최근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구강 청정제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 가운데 업계는 올해 구강 청결제 시장이 약 250억원 대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구강 청결제의 시장의 규모는 성장 추세!
앞으로도 국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함에 따라 구강 청결제의 시장은 더욱 커질 것!
시장 분석
여기서
매출이 약 120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장 점유율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점유율 1...

_SLIDE_1_
LISTERINE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점유율 증대를 위한 plan
_SLIDE_2_
CONTENTS
1
현재 시장 분석
2
가그린과 리스테린 제품 분석
3
설문 조사 결과 분석
4
drawback(걸점) 도출
5
전략 제시
_SLIDE_3_
현재 시장 분석
1
_SLIDE_4_
제약사, 구강 청정제 시장서
marketing ‘각축’

현재 약 200억원규모의
구강 청정제 시장

(2009.06.05 출처:경제투데이)
최근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구강 청정제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 가운데 업계는 올해 구강 청결제 시장이 약 250억원 대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구강 청결제의 시장의 규모는 성장 추세!
앞으로도 국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함에 따라 구강 청결제의 시장은 더욱 커질 것!
시장 분석
여기서
매출이 약 120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장 점유율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점유율 1위 가그린!
_SLIDE_5_
제품 紹介(소개)
2
_SLIDE_6_
1982년 발매 국내 최초로 출시
시대에 너무 앞선 제품’으로 실패 事例(사례)의 하나가 됨
재 출시, 1996년에 재 판매하기 처음
현재 한국시장 내 압도적 점유율 1위
구강 청정제 브랜드군 인지도 1위
공격적인 TV 광고 전략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매출액&점유율
가그린
_SLIDE_7_
프라그와 치은염의 예방 및 감소, 치석 생성 예방, 구취제거의 결과 를 제공
125년간 세계판매 1위 위엄의
구강 청정제 브랜드
`맛이 너무 나쁘기 때문에 입안의 세균을 모두 죽인다'의 광고컨셉
슬로건 `당신이 싫어하는 그 맛 하루에 두 번`
도전! 리스테린 30초의 변화
(체험이벤트)

리스테린
_SLIDE_8_
WHY
세계 1위라는 타이틀과
경험이 있음에도 왜 한국시장에서는
가그린의 상대가 되지 못하는가
_SLIDE_9_
설문 조사분석
drawback(걸점) 도출
3
4
_SL…(생략) IDE_10_
online&오프라인 설문조사 결과
가그린의 인지도 다른 구강청결제보다 압도적으로 우세
설문 조사-대중 인지도
N=107
100%
58%
46%
8%
4%
_SLIDE_11_
공통적인 기타 사유 : 기존에 집에 있던 제품(어머니의 구매), 증정 행사, 병원
가그린은 TV광고의 결과 가 높은 반면,
리스테린은 회사 중심의 marketing 이 소비자에게 인식되지 않는다.
가그린 소비자에게는 광고가 준거집단,
리스테린 소비자에게는 지인이 준거집단이 된다된다.

고객센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