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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4-17 0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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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을 청해진해운에서 싸게 수입하여 1년간 개조하였으며, 2013년 3월 이름을 세월호로 개명하고 운행을 스타트하였는데 1년 1개월 만에 좌초된 것이다. 실제로 세월호는 2012년 10월 일본에서 수입된 뒤, 이듬해 3월까지 전남 목포에서 객실을 증설하였다. 백점기 부산대 선박해양플랜트기술연구원장은 배의 좌초로 인한 사고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하였다. 그러나 다른 여러 원인(原因)에 대상으로하여도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생존자 중 일부가 들었다는 `쿵` 소리와 당시 기상상황이 안개가 있었다는 점을 고려한 주장이었다.
세월호 침몰사건
세월호 침몰 사고(世越號 沈沒 事故)는 2014년 4월 16일 오전 8시 48분경 대한민국 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 부근 황해상에서 인천발 제주행 국내선 여객선에서 발생한 침몰 사고이다. 세월호에는 단원고등학교 2학년 학생 325명과 선원 30명 등 총 476명이 탑승하였다고 알려졌다
사고가 발생한 해역은 맹골수도가 위치한 곳으로, 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 맹골도와 거차도 사이이다.
한 해상전문가는 `선체가 그렇게 빨리 기운다는 것은 선박 복원력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가지 않는데, 이는 선박의 구조적 결함이 원인(原因)일 가능성이 있다`라고 말했다.
세월호 ...

세월호
세월호는 청해진해운이 소유하고 있으며 2013년 1월 15일부터 인천과 제주를 잇는 항로에 투입돼 주 4회 왕복 운항하다 2014년 4월 16일 진도군 해상에서 침몰한 여객선이다. 일본에서의 선명 `페리 나미노우에`는 `파도 위 여객선`이라는 뜻으로, 나하에 있는 신사인 나미노우에 궁(波上宮)을 그 기원로 하고 있다. 세월호의 이름은 `세상(世)을 초월(越)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1994년 6월 일본 나가사키의 하야시카네 선거에서 건조한 여객화물 겸용선으로 일본 마루에이 페리 사에서 `페리 나미노우에`(フェリなみのうえ)라는 이름으로 18년 이상 가고시마~오키나와 나하 간을 운항하다가 2012년 10월 1일 운항을 끝으로 퇴역하였으며 직후에 청해진해운이 중고로 도입하여 개수 작업을 거친 후 2013년 3월부터 인천-제주 항로에 투입하였다. 이는 조타기의 결함, 과적 화물의 느슨한 고정, 암초 충돌이다
2. 가설들
암초충동설
사고 발생 초기에는 언론이 안개에 의한 암초 미발견으로 인한, 충돌가능성을 집중 조명했다. 여객 정원은 921명에 차량 220대를 실을 수 있으며, 21노트의 속도로 최대 264 마일을 운항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3~5층에 객실이 증설되었고 승선정원은 181명 추가된 921명으로 많아졌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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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선박은 과거 세월호가 나미노우에호로 활약하던 시절 운행한 해운사가 동일했고 선박 디자인과 배수량이 유사한 로로선이다. 이후…(To be continued ) 19일 검경합동수사본부에서도 무리한 변침을 침몰 원인(原因)으로 잠정 결론 내렸다. 세월호의 이름은 `세상(世)을 초월(越)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1994년 6월 일본 나가사키의 하야시카네 선거에서 건조한 여객화물 겸용선으로 일본 마루에이 페리 사에서 `페리 나미노우에`(フェリなみのうえ)라는 이름으로 18년 이상 가고시마~오키나와 나하 간을 운항하다가 2012년 10월 1일 운항을 끝으로 퇴역하였으며 직후에 청해진해운이 중고로 도입하여 개수 작업을 거친 후 2013년 3월부터 인천-제주 항로에 투입하였다. 여객 정원은 921명에 차량 220대를 실을 수 있으며, 21노트의 속도로 최대 264 마일을 운항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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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세월호는 청해진해운이 소유하고 있으며 2013년 1월 15일부터 인천과 제주를 잇는 항로에 투입돼 주 4회 왕복 운항하다 2014년 4월 16일 진도군 해상에서 침몰한 여객선이다. 해경은 17일 긴급 브리핑에서 세월호 선장 이준석(69) 등 선박직 승무원들을 조사한 결과, 침몰 원인(原因)을 무리한 변침으로 잠정 결론 내린 상태임을 알렸다.
구조변경설
한국해양대 해사수송과학부 김길수 교수는 사고의 원인(原因)이 구조변경에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16][17] 하지만 이 주장은 해당 해역에 암초가 없으며, `쿵` 소리의 원인(原因)이 다른 데 있을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지적에 따라, 유력한 사고 원인(原因)에서 후순위로 밀려나게 되었다
구조결함설
세월호와 같은 로로선은 구조적 결함으로 인한 사고의 위험성이 국제적으로 자주 지적되던 선박이다(로로선 사고 목록 참조). 2009년 11월 일본에서 미쓰비시 중공업에서 건조하여, 마루에이 페리사가 운행하던 아리아케호가 침몰했다. 2009년 아리아케호 사고 직후, 마루에이 페리는 동일 선박인 나미노우에호를 2012년 퇴역시켰다. 일본에서의 선명 `페리 나미노우에`는 `파도 위 여객선`이라는 뜻으로, 나하에 있는 신사인 나미노우에 궁(波上宮)을 그 기원로 하고 있다. 이 곳은 이순신 장군이 명량대첩을 승리로 이끈 울돌목 다음으로 조류가 세다(최대 6노트). 섬 주변에는 암초가 많지만 항로로 이용되는 수로 자체는 깊이 30m 이상으로 암초 등 항해 장애물이 없다
세월호 침몰사건의 원인(原因)
1. 대한민국 政府(정부) 公式(공식) 조사
사고 원인(原因)에 대하여는 현재 해양경찰청(이하 해경) 에서 조사가 진행 중인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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