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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가스터빈기관 요점정리(arran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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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4-17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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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고도, 고속비행에 적합하다.
펄스제트기관
구성품 - 디퓨저, 밸브망, 연소실, 배기노즐
작동원리 - 밸브망의 전후 압력차를 이용 밸브의 자동 개폐작용에 의해 연소
特性(특성)
- 밸브망의 수명이 짧다.(BPR = Ws/Wp)
- 전방팬, 후방팬의 구분
팬의 장착위치에 따라 구분
特性(특성)
- 아음속에서 추진효율이 좋다.
- 비행속도가 빠를수록 효율이 좋다.
- 여객기 수송기에 널리사용
5.터보프롭기관
- 진추력…(skip) 의 75%는 프로펠러에서 나머지 25%는 배기노즐에서 얻는다.
- 고속 군용기에 많이 사용이된다
- 후기연소기 장착시 초음속 비행 가능
단점
- 저속에서 효율감소 및 연료소비율 증가
- 배기소음 증가
4.터보팬기관
많은량의 공기를 비교적 느린속도로 분출하면서 추진력을 얻는 기관
구성
- 디퓨저, 팬, 압축기, 연소실, 터빈
- 바이패스비(BPR) : 팬을 통하여 바이패스되는 공기량과 연소실을 통과하는 공기량의 비를 말한다.
- 전면면적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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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가스터빈기관 요점정리(arrangement)
다.
6.터보 샤프트기관
- 추력의 거의 100%를 회전날개에서 얻는 기관(배기노즐에서 추력은 거의 없다)
- 주로 헬리콥터에 이용된다.
- 연료소비율이 작다.제1장 가스터빈기관 요점정리1.가스터빈기관 기본 구성품 압축기 : 공기를 흡입 압축하는 장치 연소실 : 압축된 공기와 연료를 혼합하여... , 항공기 가스터빈기관 요점정리경영경제레포트 ,

연소실 : 압축된 공기와 연료를 혼합하여...


1.가스터빈기관 기본 구성품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제1장 가스터빈기관 요점정리(arran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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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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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기 : 공기를 흡입 압축하는 장치
제1장 가스터빈기관 요점정리
1.가스터빈기관 기본 구성품
압축기 : 공기를 흡입 압축하는 장치
연소실 : 압축된 공기와 연료를 혼합하여 고온, 고압가스 발생하는 장치
터빈 : 폭발가스를 이용 터빈을 회전시켜 압축기 및 그밖의 장비를 구동
2.가스터빈기관의 종류
터보제느, 터보팬, 터보프롭, 터보샤프트
3.터보제트기관
비교적 소량의 공기를 빠른 속도로 분출하면서 추진력을 얻는 기관
advantage
- 소형경량으로 큰추력을 얻는다.
7.덕트기관
내부에 기계적 회전부분이 없는 도관형 기관을 말한다.
- 소음이 적다.
- 소음이 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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