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실천론] 행동수정 모델에 대한 이해와 개입 instance(사례) (공격적이고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 > 고객센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사회복지 실천론] 행동수정 모델에 대한 이해와 개입 instance(사례) (공격적이고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14 16:58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 실천론] 행동수정 모델에 대한 이해와 개입 사례 (공격적이고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hwp






만일, 정OO가 약속을 지키면 상을 주지만 약속을 어기면 상을 주지 않는다.
스티커(도장)가 10장이 되면 좋아하는 놀이(블럭, 장난감, 그림책)를
30분 동안 할 수 있다.
③ 정OO가 선생님에게 밀치고 소리 지르고 물건을 집어 던지는 등의 행동을 하지 않는다.
약속이 끝나는 날은 2006년 11월 30일이다.

▣ 목적
① 정OO가 혼자 놀지 않고 친구…(생략(省略)) 들과 함께 어울리며 유치원의 단체 활동에 빠지지 않고 참여한다.
2. 단체놀이에 빠지지 않고 참여한다. , [사회복지 실천론] 행동수정 모델에 대한 이해와 개입 사례 (공격적이고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인문사회레포트 , 사회복지 실천론 행동수정 모델 이해와 개입 사례 공격적이고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 아
사회복지,실천론,행동수정,모델,이해와,개입,사례,공격적이고,친구와,어울리지,못하,아,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사회복지%20실천론]%20행동수정%20모델에%20대한%20이해와%20개입%20사례%20(공격적이고%20친구와%20어울리지%20못하는%20아이)_hwp_01_.gif [사회복지%20실천론]%20행동수정%20모델에%20대한%20이해와%20개입%20사례%20(공격적이고%20친구와%20어울리지%20못하는%20아이)_hwp_02_.gif [사회복지%20실천론]%20행동수정%20모델에%20대한%20이해와%20개입%20사례%20(공격적이고%20친구와%20어울리지%20못하는%20아이)_hwp_03_.gif [사회복지%20실천론]%20행동수정%20모델에%20대한%20이해와%20개입%20사례%20(공격적이고%20친구와%20어울리지%20못하는%20아이)_hwp_04_.gif [사회복지%20실천론]%20행동수정%20모델에%20대한%20이해와%20개입%20사례%20(공격적이고%20친구와%20어울리지%20못하는%20아이)_hwp_05_.gif [사회복지%20실천론]%20행동수정%20모델에%20대한%20이해와%20개입%20사례%20(공격적이고%20친구와%20어울리지%20못하는%20아이)_hwp_06_.gif

[사회복지 실천론] 행동수정 모델에 대한 이해와 개입 instance(사례) (공격적이고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


[사회복지 실천론] 행동수정 모델에 대한 이해와 개입 instance(사례) (공격적이고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
순서







다.
② 정OO에게 관심을 보이는 친구들과 장난감을 공유하지 않으려고 소리 지르며 화내는등 공격적으로 행동하지 않는다.
정OO 아동과 이OO 선생님은 이 약속을 서로 지키기로 하였다.
3.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 함께 놀자고 한다.


정OO가 약속을 지키면,
1번부터 3번까지 한 가지를 지킬 때마다 정OO가 좋아하는 스티커(도장)를 준다.


2006년 6월 5일



약속한 사람:
아동: 정 O O 사인
사회복지사: 이 O O 사인








계 약 서

▣ 표적문제
정OO는 혼자 집중하여 놀고 있을 때에 친구가 다가오거나 같이 놀자고 하면 싫다 고 하며 친구에게 화내고 친구를 때린다.

< 정OO 아동과 이OO 선생님이 서로 약속한 내용 >

정OO는,
1. 친구가 같이 놀자고 했을 때 화내거나 때리지 않는다.


설명




행동수정 모델
(공격적이고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





















* 별첨 1.아동과의 계약서



행 동 계 약 서


이 내용은 정OO 아동과 이OO 선생님이 서로 상의하여 약속한 것이다.

약속을 처음 하는 날은 2006년 6월 5일부터이다.

Download : [사회복지 실천론] 행동수정 모델에 대한 이해와 개입 사례 (공격적이고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hwp( 61 )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2006. 6. 5


박 O O 서명

[사회복지 실천론] 행동수정 모델에 대한 이해와 개입 사례 (공격적이고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클라이언트의 project
어머니(이OO)
① 정OO의 행동에 따라 약속한대로 일관된 반응을 보이기
② 매일 정OO의 행동을 관찰하고 기록하기
유치원 선생님(박OO)
① 정OO의 행동에 따라 약속한대로 일관된 반응을 보이기
② 매일 정OO의 행동을 관찰하고 기록하기
③ 정OO가 흥미를 가질만한 단체놀이를 찾아서 실행하기

▣ 사회복지사
① 어머니가 참석할 수 있는 부모역할 교육 program 紹介해주기
② 어머니와 유치원 선생님에게 2일에 1회 전화하여 격려해주기

▣ 개입계획 : 2006년 6월 5일부터 2006년 11월 30일까지 6개월간
주 1회 정OO 과 어머니, 유치원 선생님 개별 면담함.
격주로 정OO 과 어머니, 유치원 선생님 함께 면담함.

위 project는 사정에 따라 수정ㆍ변경 될 수 있음

▣ 면담 장소 : ABC 종합사회복지관 상담실
▣ 일시 : 매주 토요일 오후 2:00~4:00

위와 같은 사항에 합의하며 합의사항을 준수하기로 약속합니다.

고객센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