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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17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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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NIKE와 ADIDAS 브랜드 비교 브랜드 이미지
나이키의 상징은 ‘승리’라는 뜻의 ‘니케(Nike)’

스워시 로고

‘광고는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파는 것’

‘스포츠=나이키’라는 등식을 확립

성공비결 : 확고하게 정립된 …(skip) 브랜드 아이덴티티+마케팅 활동 및 광고활동→강력한 브랜드 포지셔닝, 스워시 로고를 통한 브랜드 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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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NIKE와 ADIDAS 브랜드 비교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아이덴티티
‘나이키의 브랜드 성격: 지속적인 마케팅/광고 활동에 의해 소비자에게 성공적으로 포지셔닝 됨으로써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

소비자에게 개인적인 경기능력을 육체적, 정신적 차원에서 극대화 할 수 있는 모든 여건을 제공한다는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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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NIKE와 ADIDAS 브랜드 비교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캐릭터의 일관성

정통 스포츠와 휘트니스 브랜드
뛰어난 기능을 발휘하는 스포츠화 및 의류 개발에 전력
각 스포츠 종목에 따른 포지션 별로 제품을 정교화 시켜 전문 브랜드로서의 이미지와 기능성을 강화→ 동선수의 포지션에 따른 세분화된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최고의 기능성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강화
나이키의 브랜드 캐릭터를 철저하게 유지하고 강화시켜온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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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NIKE와 ADIDAS 브랜드 비교 브랜드 이미지
교과서적인 브랜드 책략

나이키의 성공은 브랜드 출범 시 확립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조직, 경영, 마케팅 활동 등 기업 활동 전반에서 충실히 지속적으로 반영한데서 찾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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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NIKE와 ADIDAS 브랜드 비교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슬로건과 추구하는 이미지
모든 소비자들을 충족시키는 브랜드를 목표로 함

프로 선수용 제품인 `스포츠 퍼포먼스`, 매니아층을 겨냥한 `스포츠 헤리티지`, 일반인을 위한 `스포츠 스타일` 등의 제품군을 갖추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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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NIKE와 ADIDAS 브랜드 비교 브랜드 이미지

`스타일`로 alteration(변화) 하다

경쟁사인 나이키와 discrimination화 시킬 수 있는 방법

나이키: 각 종목의 선수와 팀 마케팅에 치중, 아디다스: 패션, 범위를 다각화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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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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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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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고관여 제품의 브랜드 개성 비교
NIKE & ADID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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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고관여 제품의 특징

2. 고관여 제품 브랜드 & 선정동기

3. NIKE와 ADIDAS 브랜드 비교

1) 스토리
2) 브랜드 이미지
3) 목표와 책략
4) 마케팅 책략
5) 글로벌 책략

4. 교훈 및 배울점

5. 최근 경쟁상황 및 앞으로의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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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관여 제품의 특징
같은 가격대의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소득수준에 따라 관여도가 다름

비싼제품 고관여제품

관여도를
결정하는 변수
재무적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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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관여 제품의 특징
고관여 제품의 일반적인 특징

-가격측면에서 고가제품인 경우 多

-잘못된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경우, 구매당사자에게 큰 피해가 예측

-제품구매의 과정이 복잡하고, 긴 시간이 소요

-정보탐색에 많은 시간이 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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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관여 제품 브랜드&선정동기
운동을 중요시 하는 현대인들 → 운동화
운동화 브랜드 중 가장 대표적인 두 경쟁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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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NIKE와 ADIDAS 브랜드 비교 - 스토리
스포츠 강국 독일 기업

1960년~1980년대 스포츠 제왕

`환호의 3선`을 심볼로 삼은
아디다스는 스포츠인들에게 선망의
대상

`Just Do It`
‘Impossible is Nothing’
1963년 establishment

사업 초창기에는 육상 선수들의 신발을 조금씩 개량하여 트럭에 싣고 판매

시장 점유율 33%

스포츠 용품 시장의 제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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