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strategy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example(사례) ,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분석,swot,stp,4p >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이용약관

현대카드strategy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example(사례) ,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7:13

본문




Download :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hwp





까다로운 입맛의 소비자들을 잡기위해 최근 카드업계는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새로운 서비스와 전술들로 카드사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게 되었다.

국내 카드업계가 1984년에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성장기에 접어들었으며 사회적 분위기는 86 아시안게임과 88올림픽과 같은 대회유치로 신용사회 조기정착과 국민의 은행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외환관리규정이 완화 등 각종 제도적 장치를 마련함에 따라 모든 은행들이 신용카드를 발급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67년 신세계카드가 효시이며 현재 모습의 신용카드는 1987년에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신용카드 시장은 결제의 편의성, 신용카드 별로 부가되는 다양한 서비스 등에 힘입어 성장하였고, 카탈로그 물품구매시장,...



현대카드의 전술분석

개요

Ⅰ. 서론
1. 주제선정 이유
2. 카드시장현재상황
Ⅱ. 본론
1. 현대카드분석 & 문제점(問題點) 해결
-재무
-운영
-마케팅
-인적자원관리
Ⅲ. 결론

Ⅰ. 서론
1. 주제 선정이 이유
아침 등교, 출근길에 버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우리는 자신의 특별한 카드를 꺼내든다. 카드사는 효율적인 마케팅전술의 실행 대신에 분별력이 부족한 미성년자와 상환 능력이 없는 계층에 마구잡이로 카드를 발급했다는 사회적 비판을 받기도 했다.
중상류층 위주의 결제수단에서 일반대중에게 까지 쓰이게 된 시기는 1987년 외환은행의 비자카드에서부터였으며 그 후, 1980년 국민은행의 국민카드를 시작으로 1982년 조흥, 상업, 제일, 한일, 한국신탁은행 등 5개 시중은행이 공동으로 설립한 은행신용카드협회(비시카드의 전신)에 의해 은행신용카드(Bank Credit Card, 현재의 BC 카드)가 발급되는 증 은행들이 전국적인 조직망과 공신력을 바탕으로 신용카드업계에 진출함으로써 본격적인 신용카드시대가 시작되었다. 늘어난 신용카드의 폭발적 사용은 내수의 증대에 기여하여 국민경제의 회복에 기여하는 등 긍정적인 역할을 하였으나 2003년 하반기 이후 신용카드 빚을 갚지 못하는 신용불량자를 양산하고 그에 따라 사회범죄가 증가하고 소비의 위축으로 국민경제가 회복되지 못하는 등 부정적인 모습을 갖게 되었다. 이러한 제한적인 기능에서 벗어나 다양한 가맹점을 갖춘 전문적인 신용카드가 출현한 것은 1978년 한국신용카드의 KOCA카드와 코리안 익스프레스사의 코리안 익스프레스카드 등이 발급되면서부터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은 카드하나도 그냥 선택하지 않는다.순서



Download :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hwp( 41 )





현대카드전략,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현대카드strategy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example(사례) ,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분석,swot,stp,4p
,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1_.gif ,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2_.gif ,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3_.gif ,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4_.gif ,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5_.gif ,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hwp_06_.gif


현대카드의 전술분석

개요

Ⅰ. 서론
1. 주제선정 이유
2. 카드시장현재상황
Ⅱ. 본론
1. 현대카드분석 & 문제점(問題點) 해결
-재무
-운영
-마케팅
-인적자원관리
Ⅲ. 결론

Ⅰ. 서론
1. 주제 선정이 이유
아침 등교, 출근길에 버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우리는 자신의 특별한 카드를 꺼내든다. 이처럼 삼성카드, LG카드 등 선도업체들이 시장 우위를 점하고 있는 신용카드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였다. 그 후 나머지 하루를 우리는 카드 한 장만으로 자신이 하고자하는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다. 그 후 나머지 하루를 우리는 카드 한 장만으로 자신이 하고자하는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다.
까다로운 입맛의 소비자들을 잡기위해 최근 카드업계는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새로운 서비스와 전술들로 카드사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게 되었다. 그러나 목적, 사용범위 등에 있어서는 지금의 신용카드와는 달리 매우 제한적이었다.
1997년 말의 외환위기 이후 침체된 경기를 회복시키기 위해 2000년 `김대중 政府`는 신용카드의 사용 촉진정책을 썼다.

2.카드시장 현재상황
ⅰ. 국내 신용카드시장의 시작과 성장
1969년 국내에서 최초로 신세계백화점에서 신용카드를 선보였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은 카드하나도 그냥 선택하지 않는다.
현재 우리나라 신용 카드 발급 건을 보면 6천 만장에 이르고, 그 종류…(생략(省略)) 만도 5000여 가지가 넘을 정도라고 한다. 이에 따라 신용카드 업계는 카드의 무분별한 발급으로 인한 업계의 위기를 맞이하였고 업계 1위이던 LG카드는 모회사인 LG그룹마저도 포기하게 만들었다. 이러한 극심한 경쟁상황에도 불구하고 뒤늦게 카드업계에 진출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는 기업이 있는데 그 기업이 바로 현대카드다.
우리나라에서는 1967년 신세계카드가 효시이며 현재 모습의 신용카드는 1987년에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신용카드 시장은 결제의 편의성, 신용카드 별로 부가되는 다양한 서비스 등에 힘입어 성장하였고, 카탈로그 물품구매시장, 홈쇼핑, e-쇼핑 등 신용카드를 중심으로 하는 시장의 형성 또한 카드시장의 발전에 기여하였다. 신용카드 업계의 시장후발주자 위치에 있던 현대카드가 `26개의 새로운 생활`이라는 슬로건으로 업계 3위로 올라서기 위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토대로 한 시장세분화 및 차별적 마케팅 전술 그리고 현대카드의 성장 동력이 되는 여러 요인들을 분석하고 현대카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마주향하여 알아보고자한다. 이 시기에 외

현대카드strategy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example(사례) ,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분석,swot,stp,4p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카드전략 현대카드마케팅 현대카드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용약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