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용약관

나이키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6 21:03

본문




Download : 나이키.hwp



2. 본론

1) 기업紹介 …(생략(省略))

-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더욱이 이 순위와 가치는 매년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_hwp_01_.gif _hwp_02_.gif _hwp_03_.gif _hwp_04_.gif _hwp_05_.gif _hwp_06_.gif



나이키 , 나이키경영경제레포트 , 나이키
나이키

나이키
나이키,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나이키.hwp( 18 )






` 목차 `

1. 서론
1) 선정이유

2. 본론

1) 기업紹介
(1) 회사연혁
(2) 나이키의 탄생
(3) 기업이념 및 핵심역량

2) 나이키 마케팅
(1) 나이키 마케팅의 종류
(2) 스포츠스타를 통한 마케팅
(3) 옥외광고
(4) 판매촉진
(5) 제휴협력

3) 유통戰略
(1) 정상적인 유통
(2) 병행수입
(3) 정상경로와 병행수입의 비교

4) STP 戰略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5)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6) 4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























< 목차 >

1. 서론
1) 선정이유

2. 본론

1) 기업紹介
(1) 회사연혁
(2) 나이키의 탄생
(3) 기업이념 및 핵심역량

2) 나이키 마케팅
(1) 나이키 마케팅의 종류
(2) 스포츠스타를 통한 마케팅
(3) 옥외광고
(4) 판매촉진
(5) 제휴협력

3) 유통戰略
(1) 정상적인 유통
(2) 병행수입
(3) 정상경로와 병행수입의 비교

4) STP 戰略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5)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6) 4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경쟁사 분석

3. 결론






1. 서론

1) 선정이유

지난여름 발표한 인터브랜드사의 세계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현재 나이키 브랜드의 가치는 약 101억 불 정도로, 전 세계에서 30번째로 가치가 높은 브랜드로 조사되고 있다아 이를 세부적으로 나눠 패션 · 의류 · 잡화 부문으로 한정한다면, 루이비통(160억 불: 18위)에 이은 2위, 스포츠용품으로 한정하다면 40억 불의 아디다스(71위)를 제친 1위인 것이다. 따라서 이번 발표를 통하여 나이키의 STP와 4P를 알아보고 나이키가 성공하게 된 이유를 살펴보고자한다. 따라서 선수들을 바르게 이해하여 그들이 각 종목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건전한 스포츠의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아
- 나이키는 세계 스포츠 시장 점유율 1위 31%(115억 달러)로 글로벌 브랜드 30위에 위치한 스포츠 시장의 맹주로서 34년이라는 짧은 역사(歷史)에도 불구, 세계 110개국의 영업망과 50개국 400여개의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고 현재 2만 3000명의 직원이 근무하며 각국에서 생산, 운송, 판매, 서비스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만 100만 명이 넘는 최대,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아
- 비즈니스 위크 선정 글로벌브랜드 31위로서 브랜드 가치는 108억 9천 7백만 달러에 이르며 세계 젊은이들의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미국의 대표적 다국적기업이자 세계화 시대의 다국적기업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스포츠 용품하면 사람들은 제일 먼저 ‘나이키’라는 단어를 떠올리고는 한다.


(1) 회사연혁









(필 나이트)
1957
- 필 나이트(Phil Knight)와 그의 코치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에서 나이키가 스타트됨

- 각각 500달러씩 투자하여 BRS(Blue Ribbon Sports)라는 회사 설립
1964

1970
- 빌 바우어만 와플 트레이너(WAFFLE TRAINER)개발 스타트

1971

-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영어식 발음인 나이키 브랜드 제작, 이때 스우시 로고가 만들어짐


1974
- 바우어만의 유명한 와플 밑창을 적용한 와플 트레이너(WAFFLE TRAINER)
순서





설명

다. 한마디로 부러울 것 없는 성공한 파워 브랜드인 것이다. 이들이 함께 기록 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바램이 회사의 스타트이었다. 공동 창업자 중 필 나이트 (Phil Knight)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빌 바우어만 (Bill Bowerman)은 육상 코치였다.

이용약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