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애플과 삼성의 비교분석 > 광고/제휴문의

본문 바로가기


광고/제휴문의

[marketing ] 애플과 삼성의 비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24 06:37

본문




Download : [마케팅] 애플과 삼성의 비교분석.hwp








목 차


Ⅰ. 경영 이념의 비교
1. 애플의 경영 이념 ……………………………………… p.3
2. 삼성의 경영 이념 ……………………………………… p.4
3. 애플과 삼성의 경영 이념의 비교 …………………… p.6


Ⅱ. CEO 경영 스타일 analysis(분석)
1. 애플 스티브 잡스의 경영 스타일 …………………… p.7
2. 삼성 이건희의 경영 스타일 ………………………… p.10
3. 스티브 잡스와 이건희의 경영 스타일 비교………… p.11


Ⅲ. STP analysis(분석)
1. 애플의 STP analysis(분석) ……………………………………… p.12
2. 삼성의 STP analysis(분석) ……………………………………… p.13


Ⅳ. SWOT analysis(분석)
1. 애플의 아이폰 SWOT analysis(분석) …………………………… p.15
2. 삼성의 갤럭시S SWOT analysis(분석) …………………………… p.15




Ⅰ.경영 이념의 비교


1. 애플의 경영 이념

(1) Think Different, User Friendly

- 디자인 중시
- 최초의 퍼스널 컴퓨터

다르게 생각하라. 컴퓨터를 만드는 기업에서 다르게 생각하기란 어떤 측면에서 다가가야 하는 것일까? 시대를 선도하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생각은 컴퓨터를 만드는 기업이라면 어느 곳이나 생각할 것이다.
애플에서 최초의 퍼스널 컴퓨터를 생산해 낼 때 컴퓨터에 대한 시선은 복잡한 계산을 하기 위한 중형 장비였다.


2. 삼성의 경영 이념

삼성은 故이병철 회장이 설립하여 현재는 이건희 회장이 대표를 맡고 있다 故이병철 회장 때의 삼성은 ①사업보국 ②인재제일 ③합리추구를 경영 이념으로


설명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마케팅]%20애플과%20삼성의%20비교분석_hwp_01_.gif [마케팅]%20애플과%20삼성의%20비교분석_hwp_02_.gif [마케팅]%20애플과%20삼성의%20비교분석_hwp_03_.gif [마케팅]%20애플과%20삼성의%20비교분석_hwp_04_.gif [마케팅]%20애플과%20삼성의%20비교분석_hwp_05_.gif [마케팅]%20애플과%20삼성의%20비교분석_hwp_06_.gif



순서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 [마케팅] 애플과 삼성의 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이념 애플 삼성 스티브잡스 이건희 마케팅 STP SWOT

다.

Download : [마케팅] 애플과 삼성의 비교분석.hwp( 92 )


경영이념,,애플,,삼성,,스티브잡스,,이건희,,마케팅,,STP,,SWOT,경영경제,레포트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레포트/경영경제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marketing ] 애플과 삼성의 비교분석

목 차


Ⅰ. 경영 이념의 비교
1. 애플의 경영 이념 ……………………………………… p.3
2. 삼성의 경영 이념 ……………………………………… p.4
3. 애플과 삼성의 경영 이념의 비교 …………………… p.6


Ⅱ. CEO 경영 스타일 analysis(분석)
1. 애플 스티브 잡스의 경영 스타일 …………………… p.7
2. 삼성 이건희의 경영 스타일 ………………………… p.10
3. 스티브 잡스와 이건희의 경영 스타일 비교………… p.11


Ⅲ. STP analysis(분석)
1. 애플의 STP analysis(분석) ……………………………………… p.12
2. 삼성의 STP analysis(분석) ……………………………………… p.13


Ⅳ. SWOT analysis(분석)
1. 애플의 아이폰 SWOT analysis(분석) …………………………… p.15
2. 삼성의 갤럭시S SWOT analysis(분석) …………………………… p.15

본문내용
1. 애플의 경영 이념

(1) Think Different, User Friendly

- 디자인 중시
- 최초의 퍼스널 컴퓨터

다르게 생각하라. 컴퓨터를 만드는 기업에서 다르게 생각하기란 어떤 측면에서 다가가야 하는 것일까? 시대를 선도하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생각은 컴퓨터를 만드는 기업이라면 어느 곳이나 생각할 것이다. 이에 따라 내부가 훤히 보이는 컴퓨터, 다채로운 색상의 컴퓨터 등을 생산하면서 디자인 쪽에 주력했다. 첫 번째 경영 이념을 토대로 컴퓨터에 대한 시선을 다른 쪽으로 돌렸다. 해적이라는 단어는 팀원들의 열정을 불러와 설레게 만들기에 충분했고, 결국 매킨토시는 개발되어 PC시장에서 해적의 승리로 만들었다. 애플은 CDO(최고 디자인 책임자)라는 직위를 만들어 디자인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확립했다. 그러나 애플은 달랐다. 컴퓨터가 그저 기계가 아니라 삶의 일부라는 것을 환기 시켰다. 첫 번째 경영 이념을 토대로 컴퓨터에 대한 시선을 다른 쪽으로 돌렸다. 해적의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점들을 경영 이념으로 삼아 아직까지도 지켜오고 있다 이 이념은 1980년대 애플사가 매킨토시를 개발 중에 있는 소규모의 신생 회사였고, PC시장에서 IBM과 경쟁을 할 당시에 만들어졌다.’라는 반항정신을 말한다. 실제로 1982년 9월에 매킨토시의 개발팀 100여명과 ‘해적이 되자’라는 티셔츠를 입고 해적 깃발을 건물에 매달아 펄럭이게 했다.

(2) What I want is what you want

원하는 것을 하라. 이것은 애플사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대부분이 자기 회사에 대해 매니아적인 성향을 지니고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디자인은 디자이너에게 맡기고 엔지니어는 그 디자인에 맞게 만든다. 현재의 위치만 유지하고 창조적이지 못한 IBM에 대항하기 위해 애플사의 직원들의 열정을 타오르게 하기 위한 이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결국 애플은 예쁜 컴퓨터를 만드는 기업으로 인식 되었고 어떤 기업보다도 discrimination화되고 매력적인 컴퓨터…(생략(省略)) 를 시장에 내놓을 수 있게 되었고 연이은 성공을 하게 되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만들어 내어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분히 만족시켜 줄 수 있다 애플사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성향은 곧 애플의 文化라는 것이다. 이에 따라 내부가 훤히 보이는 컴퓨터, 다채로운 색상의 컴퓨터 등을 생산하면서 디자인 쪽에 주력했다. 그러나 다르게 하는 생각으로 퍼스널 컴퓨터를 생산하게 되었고 이것은 개인용 컴퓨터의 시대를 열었다. 해적처럼 생각하는 것이 혁신에 알맞은 사고방식이다.
애플에서 최초의 퍼스널 컴퓨터를 생산해 낼 때 컴퓨터에 대한 시선은 복잡한 계산을 하기 위한 중형 장비였다. 결국 애플은 예쁜 컴퓨터를 만드는 기업으로 인식 되었고 어떤 기업보다도 discrimination화되고 매력적인 컴퓨터를 시장에 내놓을 수 있게 되었고 연이은 성공을 하게 되었다.




(3) Let`s be pirates

해적이 되자! 여기서 말한 해적은 ‘규칙을 타파하겠다. 애플은 CDO(최고 디자인 책임자)라는 직위를 만들어 디자인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확립했다. 해적은 좋은 생각이 떠오르면 규칙이나 절차를 따지지 않고 바로 실행에 옮기며, 무엇을 지키기 보다는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 그러나 다르게 하는 생각으로 퍼스널 컴퓨터를 생산하게 되었고 이것은 개인용 컴퓨터의 시대를 열었다. 컴퓨터가 그저 기계가 아니라 삶의 일부라는 것을 환기 시켰다. 그러나 애플은 달랐다. 디자인은 디자이너에게 맡기고 엔지니어는 그 디자인에 맞게 만든다.

광고/제휴문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