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과교재 연구 지도법 > 광고/제휴문의

본문 바로가기


광고/제휴문의

영어 교과교재 연구 지도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9:18

본문




Download : 영어 교과교재 연구 지도법.hwp





┎긍정적 效果(효과) : 더 발전된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교육 현장에 효율적인 외국어 정책을 통해 지원을 받으며 그에 맞춰 교수 방법을 개선 할 수 있따
┕부정적 效果(효과): 교사들이 교육과정에 대해 불신하게 되고 교육 과정이 자주 바뀌게 되면 그에 따른 교사의 適應(적응), 수업 준비에 혼란을 느끼게 되어 교육 과정에 수동적으로 참여하고 교육과정이 형식적으로 운영될 수 …(skip) 있따

⑵ 영어 교재 개발과 제작에 관한 연구
: 교수 요목에 따른 영어의 의사소통 기능과 언어 기능의 구성에 관한 문제, 교재의 변천 과정에 관련된 문제, 교육 環境과 조건에 따라 교육 Engineering과 기술 등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의 문제, 영역별 영어 교재의 제작에 관한 연구가 포함된다. 그러므로 외국에 정책을 격정하고 교육 과정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교재에 대한 요구 分析(분석)과 영어 교육 목표의 선정, 교육 과정 및 교수 요목의 개발과 조직, 적용에 관한 연구를 포함한다.영어교과교재연구지도법 , 영어 교과교재 연구 지도법사범교육레포트 ,
1. 영어 교재론에서 다루어야 할 연구 과제課題는 무엇이며, 그 연구 과제課題가 교수 방법의 개선에 미칠 긍정적 效果(효과)와 부정적 效果(효과)는 무엇인가?
⑴ 외국에 정책과 교육 과정에 관련된 연구
⑵ 영어 교재 개발과 제작에 관한 연구
⑶ 영어 교재의 활용에 대한 연구
⑷ 영어 교재의 分析(분석)과 평가에 관한 연구

2. 영어 교육학 연구의 必要性은 무엇이며, 영어 교재론 연구의 타당성 및 연구 수행에 필요한 연구 방법들을 논의 하시오.

3. 교사가 교재 개발을 해야 할 必要性은 무엇인가? 인본주의적 접근 방법에 근거하여 논의 하시오.

2-1. 영어 교사가 수업 시간의 속성 에 따라 교시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재는 어떤 것들이 있는 가? 그리고 그 이용하는 목적이 분류의 기준에 부합되게 사용하는 가?
2-2. 영어 시간에 다인수 하급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재로 어떤 것들이 적합하며, 개인 하습용으로 적합한 교재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 가?
2-3. 학습 중심의 영어 수업을 진행하려면 교사가 어떤 자료(資料)를 준비해야 하며, 교실에서는 그 자료(資料)들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 가?
3-1. 교실에서 영어의 듣기 수업과 읽기 수업을 하는 데 效果(효과)적인 시청각 교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 가?
3-2. 영어의 쓰기와 말하기 교육을 위한 시청각 교재의 구체적 활용 방법을 서명하시오.
3-3. 의사 소통 활동을 위한 컴퓨터 program의 활용 方案에 관하여 논의 하시오.
4-1. 청화식 교수법과 의사 소통 중심 교수법은 교재의 구성과 자료(資料)의 배열 순서에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가?
4-2. 자연 교수법에 적용할 수 있는 교재의 소재와 언어 기능 제시 순서는 어떻게 배열하는 것이 theory 적 배경에 적합한가?
4-3. 암시 교수법과 협동 언어 학습법의 theory 배경에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가?
5-1. 제 5차와 제 6차 중등 학교 영어과 교육 과정에서 언어 기능과 의사 소통 기능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5-2. 제 6차와 제7차 초등학교와 중등 학교 영어과 교육 과정은 내용면에서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가?
5-3. 우리 나라가 세계화, 정보화 사회에 대비하려면 어떠한 교육 내용을 제시하여 가르치는 것이 效果(효과)적인가? 언어 기능, 소재, culture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논의 하시오.
6-1. 초등 학생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요구를 조사하는 방법을 논의 하시오.
6-2. 중등 학교 영어 교과서 개발을 위한 학생들의 요구 조사 방법과 그 내용을 설명(explanation)하시오.
6-3. 언어의 네 기능을 통합하여 지도하는 교과서와 기능별로 지도하는 교과서의 개발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6-4. 의사 소통 중심의 교재 개발은 어떤 절차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7-1.우리 나라 각급 학교 영어교사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에 근거하여 바람직한 교재 설계의 모형은 어떤 것들이 가능한가?
7-2. 영어 교재의 제작을 위한 설계 단계에서 고려해야 할 점들은 무엇인가?
8-1. 국제어로 영어를 가르치려면 어형 선택에서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
8-2. 초등학교 영어과 교재의 제작에서 고려해야 할 어형 선정이 기준은 무엇인가?
8-3. 중학교 영어 교육에서 학습자 중심으로 수업을 하려면 교사가 교재의 재구성에서 고려해야 할 과업의 선정 기준은 무엇인가?
9-1. 영어 교재의 선택 절차에 관한 효율적인 方案과 정책적인 심사 기준에 관하여 논의하시오.
9-2. 영어 교재에서 컴퓨터 program, CD-ROM 코스웨어, 녹음 테이프의 선택 기준에 관하여 논의하시오.
9-3. 영어 교사가 교재를 제작해야 할 必要性과 당위성에 관하여 논의하시오. 특히 영어 교육용 교재, 시청각 교재의 제작에 대한 교사 훈련 program의 개발이 필요한가를 논의하시오.

1. 영어 교재론에서 다루어야 할 연구 과제課題는 무엇이며, 그 연구 과제課題가 교수 방법의 개선에 미칠 긍정적 效果(효과)와 부정적 效果(효과)는 무엇인가?

영어 교재론 연구의 범위와 과제課題는 교육 과정과 교수 요목과의 관련 연구, 교재의 개발, 교재의 구성과 제작에 관한 연구, 교재의 활용에 관한 연구, 교재의 分析(분석)과 평가에 관한 연구를 포괄한다.

영어 교과교재 연구 지도법에 대한 글이며,영어 교재 개발과 제작에 관한 연구 등에 관한 글입니다.

⑴ 외국에 정책과 교육 과정에 관련된 연구
: 영어 교재의 제작과 활용에서 제 1차적으로 중요한 요인은 국가의 언어 정책, 외국어 정책과 교육과정이다.
설명

영어 교과교재 연구 지도법

Download : 영어 교과교재 연구 지도법.hwp( 79 )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영어 교과교재 연구 지도법에 대한 글이며,영어 교재 개발과 제작에 관한 연구 등에 관한 글입니다.
┎긍정적 效果(효과) : 다양한 교재들로 인해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고 학습 效果(효과)가 증대 될 수 있따 또한 이를 위한 교사의 교재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따


영어교과교재연구지도법

%20교과교재%20연구%20지도법_hwp_01_.gif %20교과교재%20연구%20지도법_hwp_02_.gif %20교과교재%20연구%20지도법_hwp_03_.gif %20교과교재%20연구%20지도법_hwp_04_.gif %20교과교재%20연구%20지도법_hwp_05_.gif %20교과교재%20연구%20지도법_hwp_06_.gif


레포트/사범교육


다.

광고/제휴문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