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목표(目標)와 수행목표(目標)의 진술에 대한 보고서 > 광고/제휴문의

본문 바로가기



광고/제휴문의

교수목표(目標)와 수행목표(目標)의 진술에 대한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7:09

본문




Download :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2).hwp




만약, 하나의 수행goal(목표) 에 여러 개의 행위동사가 표현되어 있을 경우에는 학습자가 goal(목표) 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혼란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3. 행동goal(목표) 진술의 advantage(장점) 과 problem(문제점)
행동goal(목표) 진술은 여러 advantage(장점) 을 가지고 있으나 이와 수반하여 여러 problem(문제점) 또한 지니고 있다아 행동goal(목표) 진술은 교수…(생략(省略)) goal(목표) 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진술하는 것으로 교사는 행동goal(목표) 진술을 통해 자신이 가르쳐야 할 내용과 행동을 분명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수업을 체계적으로 조직하고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며 수업밀도를 제고시켜주는 effect를 갖는다. 보통 이러한 수행goal(목표) 는 구체적인 행위동사로 표현된다 수행goal(목표) 는 크게 내용적 goal(목표) 와 과정적 goal(목표) 로 구분할 수 있는데 전자는 교과가 누적해 놓은 유용한 지식을 획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시된 goal(목표) 이며 후자는 사실, 관념, 원리, 법칙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나 이러한 지식들을 획득하는 방법 등을...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의 진술에 대한 report
1.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2. 타일러의 진술방식
3. 행동goal(목표) 진술의 advantage(장점) 과 problem(문제점)
1.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교수goal(목표) 는 해당 단원이 끝났을 때 학습자들이 도달해야 하는 수준을 진술한 것으로 한 개의 교수goal(목표) 에는 여러 개의 수행goal(목표) 를 포함한다. 여기서 도착점 행동이란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이 보일 행동을 말하는 것으로 이는 ‘~할 수 있다’와 같은 행위동사로 진술된다 즉, 동사는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행위동사여야 한다는 것이다. 보통 이러한 수행goal(목표) 는 구체적인 행위동사로 표현된다 수행goal(목표) 는 크게 내용적 goal(목표) 와 과정적 goal(목표) 로 구분할 수 있는데 전자는 교과가 누적해 놓은 유용한 지식을 획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시된 goal(목표) 이며 후자는 사실, 관념, 원리, 법칙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나 이러한 지식들을 획득하는 방법 등을 익힐 수 있도록 제시한 goal(목표) 를 말한다.
2. 타일러의 진술방식
타일러는 수행goal(목표) 를 학습내용과 학생의 도착점 행동으로 진술할 것을 주장하였다. 또한 행동goal(목표) 진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하나의 수행goal(목표) 에는 반드시 하나의 행위동사만을 포함시켜야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수행goal(목표) 는 수업의 결과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을 규정한 것으로 한 시간의 수업이 성공적으로 끝났을 경우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의 alteration(변화) 를 진술한 것이다.

교수목표(目標)와 수행목표(目標)의 진술에 대한 보고서
다. 이러한 교수goal(목표) 는 수행goal(목표) 보다 포괄적이고 추상적으로 진술된다 반면, 수행goal(목표) 는 가장 구체적인 수준의 교육goal(목표) 로서 행동goal(목표) 또는 성취goal(목표) 라고도 한다. 이러한 교수goal(목표) 는 수행goal(목표) 보다 포괄적이고 추상적으로 진술된다 반면, 수행goal(목표) 는 가장 구체적인 수준의 교육goal(목표) 로서 행동goal(목표) 또는 성취goal(목표) 라고도 한다. 이러한 수행goal(목표) 는 수업의 결과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을 규정한 것으로 한 시간의 수업이 성공적으로 끝났을 경우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의 alteration(변화) 를 진술한 것이다.


Download :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2).hwp( 33 )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 ,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 교수목표와 수행목표 진술 레포트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2)_hwp_01_.gif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2)_hwp_02_.gif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2)_hwp_03_.gif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2)_hwp_04_.gif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2)_hwp_05_.gif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2)_hwp_06_.gif

교수목표(目標)와 수행목표(目標)의 진술에 대한 보고서


설명



순서
교수목표와,수행목표,진술,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의 진술에 대한 report
1.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2. 타일러의 진술방식
3. 행동goal(목표) 진술의 advantage(장점) 과 problem(문제점)
1.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교수goal(목표) 는 해당 단원이 끝났을 때 학습자들이 도달해야 하는 수준을 진술한 것으로 한 개의 교수goal(목표) 에는 여러 개의 수행goal(목표) 를 포함한다. 또한 복잡한 문제에 대해 다양하고 독특한 해결方案을 창출하는데 초점을 두는 창의성을 함양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갖는다. 이러한 타일러의 진술방식에 의하면 수행goal(목표) 는 ‘행동’과 행동이 나타나게 될 영역인 ‘내용’이 담겨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교사뿐만 아니라 학생에게 있어서도 수업goal(목표) 가 명세적으로 제시된다면 학생들은 자신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 것인지 자세히 파악할 수 있게 되므로 수업goal(목표) 에 대한 관련성(Relevance)이 확보되어 수업에 있어서 보다 effect적인 동기를 유발하게 된다 또한 학생들의 학습goal(목표) 도달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게 되므로 교수학습의 전 과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다아 반면, 교수goal(목표) 를 상세하게 진술할 경우 수업 중 학생과의 상호작용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새로운 goal(목표) 와 내용을 반영하기 어렵게 된다 그리고 수학, 언어, 과학 등의 과목은 학생들의 수업 후에 나타날 행동을 보다 상세하게 진술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음악, 미술과 같은 예술 영역에서는 이러한 구체화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바람직하지도 않다.

광고/제휴문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