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 광고/제휴문의

본문 바로가기


광고/제휴문의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6 23:03

본문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hwp




반두라의사회학습이론[1]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기타레포트 ,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에 대한글입니다. 만일 그 이웃 사람이 벌 받는 것을 본다면, 소년은 모방하려 하지 않을 것이다. 대리적 강화의 영향을 받은 예로 설명하자면 만일 그 이웃 사람이 욕설을 했을 때 이에 대해 칭찬을 받는 것을 본다면, 소년은 그를 모방할…(省略) 것이다. 만일에 어떤 모델의 행위를 모방함으로써 강화 받을 수 있다고 예상이 되면 그 행동은 보다 주의 깊게 그리고 잘 기억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관찰자가 보상을 얻게 될 것 같으면 즉시 실제로 타인을 모방할 것이다.

레포트/기타






반두라의사회학습理論[1]
,기타,레포트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hwp( 33 )


라. 동기유발 또는 강화과정
우리는 관찰을 통해 새로운 행동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행동을 실제로 수행할 수도 있고 수행하지 않을 수도 있다아 예를 들면, 한 소년이 이웃 사람이 어떤 비속한 말을 사용하는 것을 듣고서, 그러한 새로운 단어들을 배울 수는 있으나 그 단어들을 재생하지는 않을 수도 있다아
사회학 theory(이론)에서는 이처럼 어떤 행동의 획득과 수행을 별개의 과정으로 보고 있다아 그러면 모델의 어떤 행동은 수행이 되고 어떤 것은 그렇지 못한가? 이 같은 물음에 대해 반듀라는 동기과정과 강화과정으로 설명하였다, 관찰을 통하여 학습한 행동을 행동으로 옮기도록 유인 받게 되면 모델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기억을 하도록 동기화 시킬 필요가 있다아 만약 동기가 없다면 주의, 파지, 운동재생과정들이 적절히 수행되지 않지만, 동기와 이런 과정들이 결합되면 복잡한 사회적 행동의 습득과 수행이 촉진될 수 있다아 이러한 동기화는 주로 강화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동기화를 촉진시키는 요인으로는 외적 강화, 대리적 강화(모델에게 발생한 결과를 보는것), 자기강화(우리가 우리 자신의 생동에 대해 내리는 평가)가 포함된다.
설명





다. 그러나 만일 아무런 강화를 받을 수 없다고 예상이 되면 모델의 행동을 그대로 수행하지 않을 것이다. 위의 예에서 만일 그 소년이 과거에 욕설을 하는 것에 상대하여 존경과 찬사를 받은 적이 있다면, 그는 그 이웃 사람을 모방하려 할 것이다. 반면에, 그러한 행동에 대하 벌을 받았다면, 그 이웃 사람을 모방하는 것을 주저할 것이다. 강화의 기능은 어떤 정면에서 어떻게 반응하면 강화를 받을 수 있는가에 관심을 기울인다.


순서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글입니다.

광고/제휴문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