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ipod) 마케팅전술 > 광고/제휴문의

본문 바로가기


광고/제휴문의

아이팟(ipod) 마케팅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03 22:57

본문




Download : 아이팟(ipod) 마케팅전략.ppt




, 아이팟(ipod)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아이팟 ipod 마케팅전략
다.

아이팟,ipod,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목차
1. 기업紹介(소개)
2. 상황분석
3. SWOT분석
4. STP or 포지셔닝맵
5. marketing 믹스 분석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결론
iPod의 성공요인 분석
iPod 문제 및 제언



1. 기업紹介(소개)
Apple Computer, Inc

1977년 미국
스티븐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ieve Jobs)
에 의해 설립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
→ 현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개발
제품 범위 (현재)

아이맥과 파워맥: 데스크탑 시스템
파워북, 아이북: 포터블 시스템
시네마 디스플레이: 주변기기
아이팟: MP3 플레이어 애플컴퓨터를 대중에 알리는 핵심 하드웨어

’04->’05년
플래시기반 iPod 출시, 세계적인 플래시메모리 가격 하락=> 대중화
2. 상황 분석 1-1. MP3P시장 현황 (1)고속성장
국내시장 부진 원인
애플 스토어로 일원화 되어있는 현재의 유통구조와
A/S 시스템[리퍼비쉬(Refurbish)]
휴대성과 기능성을 중시하는 한국소비자들의 성향
iPod의 MP3의 국외시장 점유율과 달리, 국내시장에서는 극히 낮은 점유율임.

2. 상황 분석 1-2. MP3P시장 현황 (2)국내외시장 점유율
아이리버 50%
Yepp 15%
해외 mp3
업계 10%
코 원15%
국내mp3
업계 10%
아이리버 38.9%
Yepp 16.7%
아이팟15.4%
코 …(생략(略)) 원13.2%
기 타15.8%
국내MP3점유율
국내 MP3브랜드호감도
국외 MP3시장
2. 상황 분석
2. MP3P 경쟁사 진출 현황
-MS는 30GB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와 3인치 LCD스크린 탑재 MP3P `Zune` 출시
-우호관계인 도시바에서 HW를 생산하기로 했음
-애플의 아이팟의 시長點유율을 넘어서기 위해 향후 5년간 수억달러를 투자할 예정
MS
-세계 최대 가전업체중 하나
-현재 일본 MP3P시장의 50%점유하고 있는 아이팟과 경쟁 예상
마쓰시타
-저장기기업체 샌디스크, 8GB MP3P `Sansa e280‘ 출시
-플레시메모리 제조업체 강점을 이용 아이팟나노와 가격 비숫 용량 2배 제품 출시
샌디스크
-미국의 최대 디지털음악공급업체중 하나인 라우드아이(Loudeye)를 6천만 달러에 인수하며 휴대폰 디지털 콘텐츠 공급사업 스타트
노키아
-신개념 MP3P 출시 및 동영상 콘텐츠 중심의 음악서비스 런칭
-애플의 2배용량인 8GB뮤직폰출시
-대용량부문 노키아와 도시바 기선제압
삼성전자
사업 모델의 특징
업체
효율적
중소기업제품
대량사용자
10대, 남성
저가격
매니아 성향
유행,광고에 민감
신제품 선호
주위 반응 중시

개성,라이프스타일
iPod
iPod
삼성 옙
선호상표
수천곡의 음악을 수집
패션 리더
음악감상이 취미
학습, 영화감상 등
특이 행동특성(特性)
2,30대 남성
10후반-20대 여성
10대 학생
인구통계적 특성(特性)
대용량,음질
디자인, 조작편의
다양한 기능
추구편익
Target
4. STP 분석 시장세분화
* 10대후반-20대 여성 선택 *

1) 매력도 ? 보유 정도 낮은 편, 제품교체주기 짧음.

2) 경쟁우위 ? 세계적인 브랜드파워.
광고 등의 marketing 으로 승부가능.

3) 적합성 ? 기능이 적은 단점을 심플디자인과 조작편의성으로 승화.
기존의 부정적


(ipod)%20마케팅전략_ppt_01_.gif (ipod)%20마케팅전략_ppt_02_.gif (ipod)%20마케팅전략_ppt_03_.gif (ipod)%20마케팅전략_ppt_04_.gif (ipod)%20마케팅전략_ppt_05_.gif (ipod)%20마케팅전략_ppt_06_.gif

아이팟(ipod) 마케팅전술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Download : 아이팟(ipod) 마케팅전략.ppt( 70 )







아이팟(ipod) 마케팅전술
레포트/경영경제


아이팟(ipod) 마케팅전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광고/제휴문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