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경제] 이베이[eBay] 성공신화의 비밀 > 광고/제휴문의

본문 바로가기



광고/제휴문의

[경영,경제] [경제] 이베이[eBay] 성공신화의 비밀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2-09 21:08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경제] 이베이[eBay] 성공신화의 비밀.hwp




회원으로 등록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물품을 사이트에 내놓으면 다른 회원들이 입찰을 하고 최고가에 낙찰된 사람에게 물건을 파는 단순한 방식이다. eBay의 성공요인이 ‘경매’라는 방식에 의한 것이라면 선점效果를 감안한다 하더라도 한국의 옥션 역시 비슷한 성공을 거두어야 했을 것이다. eBay에서의 입찰(bid)은 on-line 이라는 特性(특성)으로 인해 경매 형식을 빌렸을 뿐 실제로는 가격을 흥정하는 것일 뿐이다. 옥션이 한국에서 나름대로 성공한 기업이라고 하지만 옥션은 아직 흑자를 내지 못한다. 따라서 eBay는 정통적인 의미의 경매 사이트가 아니라 on-line 차고세일 사이트라 할 수 있다아 차고에 내놓듯이 자신이 쓰던 물건들을 eBay에 내놓는다. 그러므로 eBay와 옥션이 같은 사이트라면 옥션은 작은 운영규모와 작은 한국시장에서 작은 규모의 흑자를 내었어야 했다.
이러한 화려한 성공을 두고 국내외의 많은 업체들이 레퍼런스로서 그리고 벤치마킹의 대상으로서 연구했으며 한때 붐이라 할 정도로 우후죽순격으로 인터넷(Internet) 경매사업에 뛰어들었다. 오히려 eBay는 미국인 특유의 차고세일(Garage Sale), 이사세일(Moving Sale)이 on-line 화 한 것이다.

지난 한해동안 e베이를 통해 성사된 경매규모는 50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

eBay는 경매사이트가 아니다

이 사이트가 운영되는 방식을 보면 국내 서비스인 옥션이나 와와컴 같은 곳과 별반 다르지 않다. 옥션과 eBay는 근본스타트점이 다르다. 미국인들의 현실주의 적인 면과 합리주의적인 사고를 엿 볼 수 있는 대목이다. 문화적으로 자연스럽게 내려오던 개인간의 중고품매매가 on-line 으로 옮겨간 eBay와 단지 미국에서 뜨는 비즈니스 모델을 문화적인 바탕이 없는 한국에 구현한 옥션과는 다를

[경영,경제] [경제] 이베이[eBay] 성공신화의 비밀
다. 비슷한 면을 보자면 두 곳 다 P2P를 기반으로 하는 on-line 매매사이트라는 점과 경매라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점이다. 옥션은 국내최대의 사이트지만 적자기업이다. eBay는 앞서서 설명한대로 그 근본이 차고세일이라면 옥션의 근본은 PC통신의 사고파는 게시판이 웹베이스로 바뀐 서비스 이다.

eBay의 성공비밀을 알기 위해서는 eBay에 대한 문화적인 이해가 요구된다.

얼마전에 eBay가 옥션을 인수하여 화제가 되었다. 마치 차고에 내놓은 물건을 여러사람과 가격 흥정을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eBay는 이러한 전통적인 경매의 on-line 버전이 아니다. 이사세일도 비슷한데 이사가면서 필요 없어진 물건들을 길거리에 늘어놓고 이웃들에게 저렴하게…(투비컨티뉴드 ) 판다. 이 차이가 단지 사이트 크기나 시장의 볼륨 문제에서 비롯되는 것일까? 그렇다면 eBay가 스타트하던 95~96년에는 옥션보다 작았는데도 어떻게 흑자를 냈을까? 사이트가 커지면 이에 비례해서 운영비용도 늘어난다.

옥션과 eBay는 전혀 다른 기업이다.

한국에서 차고세일이나 이사세일을 본적이 있는가? 이웃이나 친지에게 주거나 그냥 버리지 아파트 앞에 늘어놓고 파는걸 본적이 없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경제,이베,eBay,성공신화,비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경제] [경제] 이베이[eBay] 성공신화의 비밀.hwp( 82 )


[경영,경제]%20[경제]%20이베이[eBay]%20성공신화의%20비밀_hwp_01_.gif [경영,경제]%20[경제]%20이베이[eBay]%20성공신화의%20비밀_hwp_02_.gif [경영,경제]%20[경제]%20이베이[eBay]%20성공신화의%20비밀_hwp_03_.gif [경영,경제]%20[경제]%20이베이[eBay]%20성공신화의%20비밀_hwp_04_.gif




설명

[경영,경제] [경제] 이베이[eBay] 성공신화의 비밀 , [경영,경제] [경제] 이베이[eBay] 성공신화의 비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경제 이베 eBay 성공신화 비밀
[경영,경제] [경제] 이베이[eBay] 성공신화의 비밀







eBay 성공신화의 비밀


출처 : i-biznet
150여개국에 2000만명의 회원을 가진 세계최대의 인터넷(Internet) 경매 업체. 수익부재의 인터넷(Internet)업계에서 설립 다음해인 96년부터 지속적인 흑자를 내는 닷컴기업. 회원들의 사이트 총 체류시간이 가장 긴 최고로 인기있는 인터넷(Internet) 쇼핑사이트. 이 모든것이 eBay 를 나타내는 화려한 수식어 들이다. 언듯보면 옥션과 이베이는 같은 기업처럼 보이지만 전혀 다른 기업이다. 필자가 eBay를 경매사이트가 아니라고 하는 이유는 eBay가 가지고 있는 문화적인 배경을 살펴보면 알 수 있다아 오프라인에서 경매라고 하면 떠오르는 회사는 ‘소더비’와 ‘크리스틴’ 경매다. 우선 외형적인 차이점을 찾아본다면 알다시피 eBay는 세계 최대사이트이면서 최대의 on-line 흑자기업이다.

그 다음은 문화적인 차이점이 존재한다.

운영하는 형태는 같지만 옥션과 eBay는 커다란 차이점이 존재한다. 차고세일은 알려진대로 미국인들이 집안에서 쓸모가 없어진 물건들을 모아 차고에서 저렴한 가격에 이웃들에게 파는 행사이다.

광고/제휴문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