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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푸드 산업(롯데리아 vs 맥도날드)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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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4-16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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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킨라빈스가 매장 수 대비 평균 발도장 수가 불과 8개(839개 매장/6623개 발도장 수) 밖에 되지 않는 것에 비해 매장 수가 39개로 베스킨라빈스의 20분의1 수준인 콜드스톤은 967개의 발도장 수를 기록해 매장 수 대비 평균 발도장 수가 약 25개에 달했다.
최근 ㈜롯데리아는 지난 27일 글로벌 외식기업 최초로 미얀마 양곤에 롯데리아 1호점을 본격 오픈했다. 패스트푸드점 부문에서 최다 매장 수 …(투비컨티뉴드 ) 및 최다 발도장 수를 기록한 롯데리아는 810개 매장이 등록, 1만6110개의 발도장 수를 기록했지만 매장 별 평균 발도장 수는 평균 19.9개에 불과한 것. 반면 아임IN에 등록된 매장 수가 불과 32개 밖에 되지 않는 크라제버거는 발도장 수 1513개로 평균 47.3개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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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푸드 산업(롯데리아 vs 맥도날드)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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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푸드 산업(롯데리아 vs 맥도날드) 비교분석



`패스트푸드 산업`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 목 차 `

Ⅰ. 서론

1. 우리나라 패스트푸드 산업현황 -1-
2. 선정동기 -2-

Ⅱ. 본론

1. 기업intro -3-
1). 롯데리아, 맥도날드 intro
2). 시장현황, 점유율

2. 글로벌 경영 -8-
1). 두 기업의 국내 시장
2). 두 기업의 해외 시장( 지역 )

3. strategy비교분석 -11-
1). 롯데리아 마케팅 strategy
2). 맥도날드 마케팅 strategy
2-1) 레이크록의 맥도날드 창업스토리

Ⅲ. 결론 및 참고자료(data) -16-
1. 결론
2. 참고자료(data)
Ⅰ. 서론
1. 우리나라 패...


`패스트푸드 산업`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 목 차 `

Ⅰ. 서론

1. 우리나라 패스트푸드 산업현황 -1-
2. 선정동기 -2-

Ⅱ. 본론

1. 기업intro -3-
1). 롯데리아, 맥도날드 intro
2). 시장현황, 점유율

2. 글로벌 경영 -8-
1). 두 기업의 국내 시장
2). 두 기업의 해외 시장( 지역 )

3. strategy비교분석 -11-
1). 롯데리아 마케팅 strategy
2). 맥도날드 마케팅 strategy
2-1) 레이크록의 맥도날드 창업스토리

Ⅲ. 결론 및 참고자료(data) -16-
1. 결론
2. 참고자료(data)
Ⅰ. 서론
1. 우리나라 패스트푸드 산업현황

국내에서 운영되는 패스트푸드점 중 맥도날드가 롯데리아 보다 적은 매장 수에도 불구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들의 인기가 더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미얀마 매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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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아임인은 이날 현재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스마트폰 앱으로 위치인식 기능을 이용해 방문한 장소에 발도장을 찍고 사진과 기록을 앱에 올려 사용자들과 경험을 공유하는 서비스다. 오현주 KTH 아임인 PM은 “SNS를 통해 방문 사실을 친구들에게 알리려는 경향은 매장의 분위기나 브랜드 선호도에 따라 다른 것으로 나타나 흥미로웠다”며 “아임인과 같은 위치기반 SNS를 브랜드 마케팅홍보에 이용할 경우 매장브랜드의 소식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어 고객 확대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조사는 각 브랜드의 매장 수를 비교했을 때와는 상반된 결과가 나와 흥미롭다. 이어 크라제버거 47.3개, 버거킹 32.4개, KFC 22.0개 순이다.
2. 선정동기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 소비자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를 이제는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여기며 즐겨 찾는다. 롯데리아는 19.9개로 가장 낮았다. 이 같은 현상은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도 마찬가지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아이스크림 전문점 부문에서 ‘콜드스톤’24.8개, 대형마트 ‘코스트코’658.9개, 치킨전문점은 ‘둘둘치킨’3.4개로 부문별 최다 매장 별 평균 발도장 수를 기록하며 SNS이용자들의 인기도 1위 브랜드 자리를 차지했다. 패스트푸드라고하면 세계적으로 분포되어있는 맥도날드를 외식시장에 있어 패스트푸드점의 활성화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햄버거 문화가 언제부터인가 우리 한국에 들어와 지금은 깊숙이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의 패스트푸드점에서 1,2위를 다투고 있는 롯데리아와 맥도날드를 비교, 분석해 보았다. 아임인에 등록된 매장 수에 따르면 맥도날드를 이용한 이용자들의 평균 발도장 수는 58.2개로 가장 높았다. KTH는 위치기반소셜네트워크서비스(LBSNS) ‘아임인(IN)’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최근 3개월동안 발도장을 남긴 SNS 이용자들의 브랜드 별 인기도를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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