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와인의 기초 - 론 지역 와인의 특징 > 회사소개

본문 바로가기


회사소개

[사회과학] 와인의 기초 - 론 지역 와인의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14 16:43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와인의 기초 - 론 지역 와인의 특징.hwp




그리고 부르고뉴나 지중해 연안의 와인들처럼 지나치게 담백하거나 농도가 엷지도 않다. 총 13 종류의 크루(Cru) 가 있으며 이중 북부가 8곳이며 남부 지역이 5곳 으로 프랑스 사람들에게는 꽤 인기가 있는데 프랑스 전체 와인소비량의 25% 정도로 차지할 정도이다. 남쪽 론의 토양은 자갈이 많은 충적토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중해성 기후를 갖고 있다아 또 포도밭에 돌이 많기 때문에 낮 동안의 열기를 간직하여, 밤이 되어도 지면의 온도가 쉽게 내려가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어 밤에도 온기를 유지하여 포도의 당분함량이 높아지는데 이로 인해 알코올 함량을 높게 만들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을 갖고 있다아 북쪽 론 지역은 협곡을 따라 강가에 작은 와인 생산지가 있다아 북쪽 론의 토양은 주로 화강암과 편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포도는 주로 언덕이나 가파른 사면에서 재배되며, 준 대륙성 기후를 갖고 있다아
남쪽 론에는 11개의 생산지 증명 지역이 있다아 샤토뇌프 뒤 파프는 레드와 화이트 와인을 생산하고 지공다스(Gigondas)는 레드와 로제 타벨(Tavel)은 로제와인 만 리락(Lirac) 코트 뒤 방투(Cotes du Ventoux) 트리카스탱(Tricastin) 코트 뒤 론(Cotes du Rhone)등은 레드 로제 화이트 모두 생산
설명





[사회과학] 와인의 기초 - 론 지역 와인의 특징 , [사회과학] 와인의 기초 - 론 지역 와인의 특징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와인 기초 론 지역 와인 특징

[사회과학] 와인의 기초 - 론 지역 와인의 특징





사회과학,와인,기초,론,지역,와인,특징,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와인의 기초 - 론 지역 와인의 특징

다. 남쪽 론 지역에서는 경작지가 방대하고, 많은 와인이 생산된다. 이 지방 와인들은 비교적 짙은 농도와 알맞은 풍만감, 그리고 마시기 수월한 속성 을 보여 어렵지 않게 한국 시장의 와인 마니아들을 불러 모으게 된 것이다. 와인 시장은 새 판을 짜야만 했고 도도했던 보르도 와인은 예상치 못한 힘겨운 경쟁자를 만나게 되었다.
그러나 국내 와인 시장은 빠른 템포로 역동적인 변화를 보이기 시작했다. 론지방의 와인의 총 생산량 중 30%가 전세계적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이 론 지방의 생산 면적은 호주 전체 면적보다 훨씬 더 넓은 편이다. 보르도 지방 이외의 곳에서 값싸고 질 좋은 와인들이 거대한 물결처럼 한국 시장에 몰려들었기 때문이다 이래서 우리의 와인 소비패턴은 어제까지 즐겨 찾던 보르도 와인에만 머물러 있지 않고 새로이 찾아온 질 좋은 와인들에 기울기 시작한 것이다.
한국 와인 시장에서는 언젠가부터 프랑스 와인이 밀리기 시작한다는 이야기들이 떠돌고 있었다. [사회과학]%20와인의%20기초%20-%20론%20지역%20와인의%20특징_hwp_01_.gif [사회과학]%20와인의%20기초%20-%20론%20지역%20와인의%20특징_hwp_02_.gif [사회과학]%20와인의%20기초%20-%20론%20지역%20와인의%20특징_hwp_03_.gif [사회과학]%20와인의%20기초%20-%20론%20지역%20와인의%20특징_hwp_04_.gif [사회과학]%20와인의%20기초%20-%20론%20지역%20와인의%20특징_hwp_05_.gif

Download : [사회과학] 와인의 기초 - 론 지역 와인의 특징.hwp( 59 )


순서


와인의 기초 - 론 지역 와인의 특징

프랑스의 기라성 같은 와인 명산지 가운데 우리들에게 가장 알려진 곳은 두말 할 바 없이 보르도 지방이다. 이 중 200만 헥토리터의 와인이 A.O.C 와인이며 이 중에서 94%가 레드와인이며, 화이트와인이 4% , 로제와인이 3%로 생산되고 있다아
론계곡 지역의 포도원은 경사면에 위치하여 바람이 충분히 불고 배수가 잘 되어 포도나무가 자라기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프랑스에서는 보르도 다음으로 많은 양의 AOC 등급의 와인들을 생산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론(Rhone)지역의 와인은 여기서부터 시작 된다.
론 지방의 와인은 보르도의 와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거칠거나 터프한 맛이 덜하다. 약 10여 년 전만 해도 한국 시장에 들어오는 숱한 외국산 와인의 대부분은 일찍부터 와인의 메카로 알려진 보르도산 이었다. 그리고 우리의 수많은 마니아들은 이 지방 와인에 대해 편향적인 열정을 보이면서 여과 없이 마셨던 일이 있었다.
그리고 와인을 들여오던 수입상들도 보르도만이 아니라 부르고뉴 지방을 비롯해 론 지방, 루아르 및 랑그독 루시옹 지방 등의 와인들을 찾기 시작했고 캘리포니아 와인을 위시해 칠레, 아르헨티나, 호주 등의 와인을, 그리고 전통의 다양한 이탈리아 와인을 새로운 총아로 들여오기 시작했다.
론은 북쪽 론과 남쪽 론 와인 지역으로 나뉜다. 그러한 상황에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영합되고 새로이 사랑을 받게 된 와인이 바로 론 지방 것이다.
프로방스 지방에서 바다를 만나는 론 강을 따라 북쪽으로 가면 한 때 교황청이 있었던 아비뇽(Avignon)시가 나온다. 론 지역의…(skip) 와인은 1937년에 A.O.C 를 획득하였고, 5만6천 ha의 포도밭에서 연간 360만 헥토리터의 와인을 생산한다.

회사소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