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은 정말 ‘기억’을 지배할까? > 회사소개

본문 바로가기



회사소개

‘기록’은 정말 ‘기억’을 지배할까?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04 02:04

본문




Download : ‘기록’은 정말 ‘기억’을 지배할까.hwp




내가 누구이고, 어디에서 왔으며, 누구와 무엇을 하며 지내고, 그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살아가고 있는가? 이러한 끊임없는 물음들 속에서, 우리는 우리가 존재하고 있음을 깨달을 수 있따

“나는 생각한다.

“내 마음 밖의 세상을 믿어야 한다.”라는 데카르트의 말처럼, 다른 사람과 ‘관계’를 형성하고, 그것을 계속적으로 ‘기억’하며, 또 그것을 되뇌고 ‘생각’하면서 우리는 우리가 ‘존재’하고 있음을 인식할 수 있는 것이다. 기억은 못할지라도... 눈을 감고 있어도 세상은 믿을 수 있을까? 존재하겠지?” (눈을 감았다 뜨면서)
“(존재)하는군. 현재의 나를 알려면 기억이 필요하다. 나도 마찬가지다.
지금 이 순간, 과거의 어느 순간도 기억하지 …(생략(省略))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학습심리레폿-메멘토 , ‘기록’은 정말 ‘기억’을 지배할까?인문사회레포트 ,



‘기록’은 정말 ‘기억’을 지배할까?



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이것은 기억이라는 것이 단순한 정보의 저장이 아니라, 인간의 실존과 관련된 것임을 설명해 주는 것이다.
이렇게 우리의 머리 속에 저장된 ‘기억’ 덕분에, 우리는 우리의 존재를 인식할 수 있는 게 아닐까 싶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학습심리레폿-메멘토

Download : ‘기록’은 정말 ‘기억’을 지배할까.hwp( 12 )





‘기록’은 정말 ‘기억’을 지배할까에 대한 글입니다.

%20정말%20‘기억’을%20지배할까_hwp_01_.gif %20정말%20‘기억’을%20지배할까_hwp_02_.gif %20정말%20‘기억’을%20지배할까_hwp_03_.gif %20정말%20‘기억’을%20지배할까_hwp_04_.gif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기록’은 정말 ‘기억’을 지배할까에 대한 글입니다. 기억을 잃어버리는 것이란 곧 자신에 대한 정체성을 잃어버리는 일이며, 이는 곧 존재 자체를 허물어지게 하는 일인 것이다. 나는 지금 어디에 있었지?”

영화 속 마지막 장면에 나오는 주인공의 대사이다. 이 대사와 같은 물음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질 것이며, 우리는 곧 혼란에 빠지고 말 것이다.

회사소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arket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